메뉴 건너뛰기

close

윤미향 당선인. (자료사진)
 윤미향 당선인. (자료사진)
ⓒ 권우성

관련사진보기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과 정의기억연대를 둘러싸고 회계 부정과 후원금 횡령 의혹 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청와대는 "입장을 밝히는 것이 적절치 않다"라며 논평을 거부했다.

청와대의 한 고위관계자는 19일 오후 "윤미향 당선인 논란과 관련해서 청와대가 입장을 밝히는 것은 적절치 않은 것 같다"라며 "윤 당선인이 더불어시민당 당선인이라고 그렇다"라고 말했다.

그런데 이날 더불어민주당과 그의 위성정당인 더불어시민당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합당 신고서를 냄으로써 두 정당의 합당 절차를 마무리했다.

일부 기자들은 '이것은 윤 당선인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문재인 대통령도 관심이 많은 한일 위안부 합의 문제와 연결돼 있다'는 점 등을 들어 청와대의 논평을 요청했다.

하지만 이 관계자는 "아까 말한 것처럼 윤 당선인이 더불어시민당 당선인이고, (이 논란이) 청와대의 국정 과제와도 관계가 없기 때문에 정리된 입장이 없다. 그래서 제가 드릴 말이 없다고 얘기했다"라고 거듭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당에서 충분히 대응하고 있지 않나?"라며 "자꾸 (청와대를) 끌어넣으려고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주문했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이용수 할머니가 정의기억연대와 윤 당선인을 강도 높게 비판하며 '수요집회 불참'을 선언한 이후, 윤 당선인을 둘러싸고 기부금 회계 부실처리, 안성쉼터 고가 매입, 자녀 유학자금, 경매 아파트 구입 등과 관련한 의혹들이 제기되고 있다.

한편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위한 후원금 횡령 등 윤 당선인은 둘러싼 의혹은 서울서부지검 형사4부(공정거래·경제범죄전담부)에서 직접 수사할 것으로 알려졌다.

태그:#윤미향, #더불어시민당
댓글1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1970년 전남 강진 출생. 조대부고-고려대 국문과. 월간 <사회평론 길>과 <말>거쳐 현재 <오마이뉴스> 기자. 한국인터넷기자상과 한국기자협회 이달의 기자상(2회) 수상. 저서 : <검사와 스폰서><시민을 고소하는 나라><한 조각의 진실><표창원, 보수의 품격><대한민국 진보 어디로 가는가><국세청은 정의로운가><나의 MB 재산 답사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