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구=연합뉴스) 김선형 기자 = 대구지역 소상공인들이 신천지예수교 대구교회를 상대로 첫 집단 손해배상 소송에 들어간다.

10일 '대구경북 신천지 코로나 피해 보상청구 소송인단'에 따르면 대구 소상공인 251명은 다음 주 중 손해배상 소송을 법원에 접수할 예정이다.

소송인단은 "설날께 국내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터지고 나서 2월 14∼16일 정도부터 매출이 회복세였으나 대구 첫 코로나19 환자이자 신천지 교인인 31번 확진자가 발생하며 지역 경제가 걷잡을 수 없이 휘청였다"며 소송 배경을 밝혔다.

이어 "명확히 신천지로 인해 손해를 봤다"며 "병원 종사자가 신천지 교인임을 숨긴 탓에 어쩔 수 없이 피해를 본 병원들도 있다"고 강조했다.

최웅철 대구경북 신천지 코로나 피해 보상청구 소송인단 대표는 "피해를 본 소상공인 업주는 업종을 불문하고 다 소송에 참여할 수 있다"며 "소송 인지 송달료는 3만원으로 문턱을 낮췄다"고 말했다.

소송인단은 오는 13일 오후 3시께 대구 스타디움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향후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소송인단에 가입은 네이버 밴드(https://band.us/n/a4ac3fOaY0f21)에서 할 수 있다.

sunhyu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연합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