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젊음의 거리' 상가 일대를 돌아보고 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젊음의 거리" 상가 일대를 돌아보고 있다.
ⓒ 이경태

관련사진보기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9일 유승민 새로운보수당 보수재건위원장의 총선 불출마 및 한국당과의 신설합당 선언에 대해 "보수 우파가 뭉쳐서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는 데 큰 기여를 하셨다"고 추켜세웠다.

그는 이날 오후 4.15 총선 출마지역인 서울 종로구 '젊음의 거리'를 둘러본 후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유 위원장이) 자유 우파 대통합을 위해 참 어려운 귀한 결단을 하셨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러한 것들을 계기 삼아서 문재인 정권과 싸워 이기는 자유우파가 될 수 있도록 반드시 통합해야 되고, 단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황 대표는 유 위원장과의 회동 가능성 등을 묻는 질문엔 "거기까지 (질의응답) 하시죠. (유 위원장과의 회동에 대해선) 논의가 있을 것"이라면서 확답하지 않았다.

한편, 유의동 새로운보수당 책임대표는 이날 국회의원-원외위원장 긴급모임 뒤 기자들과 만나 "(유 위원장의 불출마 선언은) 유 의원 혼자 결심한 것"이라며 "(긴급모임에선) 유 의원이 어렵고 큰 결심을 한 만큼 헛되지 않도록 뜻을 잘 모아 난국을 헤쳐나가자고 했다"고 설명했다.

한국당과의 신설 합당 문제에 대해선 "바로 공동대표단이 모여서 의견을 모으려고 한다. 최대한 빨리 입장을 정리해보겠다"고 말했다.

태그:#황교안, #유승민, #보수통합, #불출마, #자유한국당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