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마산로봇랜드 점검.
 마산로봇랜드 점검.
ⓒ 경남도청

관련사진보기

 
경남 마산로봇랜드가 개장을 앞두고 있다. 경남로봇랜드재단(원장 정창선)은 오는 9월 7일 개장을 대비해 마산로봇랜드 테마파크 전체 시설에 대한 종합시운전을 지난 14일에 완료했다고 밝혔다.

마산로봇랜드는 지난 5월 말부터 쾌속열차(롤러코스터) 등 민간 테마파크 내 22종의 놀이기구와 우주항공로봇관 '플라잉시어터' 등 공공 전시‧체험시설 내 11개 콘텐츠에 대해 성능과 안전성 점검을 위한 개별 시운전을 실시해왔고, 이날 전체 시설에 대한 일제 가동과 함께 종합시운전을 실시했다.

플라잉시어터는 공중에 떠서 대형 스크린 화면에 따라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의자에 앉아 체험하는 기구다.

이날 종합시운전은 경남도와 창원시, 경남로봇랜드재단 관계자 등이 점검반으로 참여한 가운데 진행 됐다. 점검반은 놀이기구 일제 가동에 따른 전력부하량 확인을 시작으로 쾌속열차, 플라잉시어터 등 주요 기종에 대한 시운전과 함께 놀이기구 정지 시 탑승객 대피 등 비상조치 훈련 상황을 살폈다.

또 점검반 20여 명이 가상의 테마파크 방문객이 되어 현장 서비스 직원들의 고객 서비스 점검도 실시했다.

점검반은 두 팀으로 나뉘어 이용권 발권에서부터 기종 탑승까지 실제 테마파크 이용 상황을 가정해 직원들의 고객 기본응대 자세, 친절도, 사용자 이용 수칙 안내, 출발 전 안전점검 실시 여부 등을 집중 점검했다.

이날 점검에 참여한 경남도청 관계자는 "반복된 연습을 통해 테마파크 현장인력의 위기대처 능력과 고객 서비스 수준이 어느 정도 안정된 느낌을 받는다"면서 "향후 개장 전까지 지속적인 훈련과 연습으로 고객 서비스 수준이 향상될 수 있도록 운영사가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경남도와 창원시는 지난 5월 경남 마산로봇랜드 개장준비 TF팀을 구성해 지난 7월 안전점검에 이어 이번 종합시운전까지 순조롭게 개장을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 로봇랜드재단은 지역주민과 유관기관‧단체 등을 초청해 개장 전 현장 투어 실시를 통해 테마파크의 현장운영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오는 21일 마산소방서 주관으로 화재, 정전 등 상황을 가정한 민관 합동 재난모의훈련을 실시한다.
 
마산로봇랜드 점검.
 마산로봇랜드 점검.
ⓒ 경남도청

관련사진보기


태그:#마산로봇랜드, #경상남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