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홍성군의회는 10만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해 일본 정부의 책임 있는 행동을 촉구하며 결의문을 채택했다.
 홍성군의회는 10만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해 일본 정부의 책임 있는 행동을 촉구하며 결의문을 채택했다.
ⓒ 이은주

관련사진보기

 
충남 홍성군의회가 일본의 불합리하고 상식에 반하는 경제보복 조치라는 엄중한 사태에 대해 일본 정부의 책임 있는 행동을 요구하며 결의문을 채택하고 강력히 규탄하고 나섰다.

최근 일본 정부는 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판결에 대한 보복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핵심소재의 수출규제 조치와 포괄적 수출 우대 자격을 의미하는 '화이트 리스트'에서 한국을 배제하는 절차에 들어갔다.

이에 군의회는 깊은 우려와 유감을 표명하며 "그 동안 일본 정부는 강제징용 배상문제 해결을 위해 경제보복 조치를 무리하게 연계시키고 있다"며 "우리 정부의 대북제재 불이행 등 부당한 안보 공세를 통해 우리 정부를 모독하고 경제보복 조치를 합리화 시키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우리 정부는 관련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외교적 채널을 통해 합리적인 해결을 강구하고 있으나 일본정부는 이를 외면하고 있다"며 "이러한 불법적인 행위에 대한 적반하장격 일본의 조치에 온 국민의 분노가 끓어오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군의회는 10만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해 일본 정부의 책임 있는 행동을 촉구하며 결의문을 채택했다. 군의회는 결의문을 통해 일본 정부는 한일 관계는 물론, 세계 경제에도 악영향을 초래할 반도체·디스플레이 핵심소재의 한국 수출규제 조치를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일본 기업들과 일본 정부는 일제강점기 강제징용 피해 배상에 관한 우리 사법부의 판결을 존중하여 즉각 이행할 것과 홍성 군민들은 일본여행을 자제하고 일본에서 수입되는 상품 구매를 자제할 것을 촉구했다.

군의회는 채택된 결의문을 대통령, 대한민국국회의장, 국무총리, 외교부장관, 주일본국대한민국대사관, 충청남도지사, 전국시군구의회, 전국시군구, 전국광역시도에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홍주포커스에 동시게재됩니다.


태그:#홍성군의회, #일본 수출규제 규탄, #결의문 채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홍성지역의 새로운 대안언론을 표방하는 홍주포커스 대표기자로 홍성 땅에 굳건히 발을 디딛고 서서 홍성을 중심으로 세상을 보고자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