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해=연합뉴스) 김근주 김선경 기자 = 26일 경남 김해시 한림면 소재 공장에서 큰불이 나 소방당국이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0분께 김해시 한림면 가산리 한 조선배관기기 제조공장 컨테이너에서 불이 났다.

이 불은 그 직후 인근에 있던 플라스틱 재생업체로 번져 해당 업체 건물 3개 동으로 번졌다.

소방당국은 현재 소방청과 산림청 소속 헬기 5대, 소방차량 등 각종 장비 49대, 인력 100여 명가량을 동원해 진화 중이다.

또 담당 소방서와 인근 소방서 소방력을 모두 동원하는 대응 2단계를 발령해 인근 공장으로 불길이 번지는 것을 막고 있다.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보고되지 않았지만, 화재 발생 2시간이 지난 오후 4시 30분 현재도 검은 연기가 일대로 다량 퍼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소방당국에는 연기로 인한 화재 신고가 잇따른 데 이어 김해시는 오후 4시 20분께 "공장화재 사고 발생으로 인근 주민은 외출을 자제하는 등 안전사고 발생에 유의 바란다"는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기도 했다.

소방 관계자는 "공장 안에 플라스틱 가연성 물질이 많은 것으로 파악된 데다 아직도 검은 연기가 사그라지지 않고 있어 진화에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ks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김해 플라스택 재생공장 화재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