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빨간사춘기' 소녀들의 한편의 동화! 여성듀오 볼빨간사춘기(안지영, 우지윤)가 2일 오후 서울 청담동의 한 공연장에서 열린 새 미니앨범 <사춘기집1 꽃기운>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사랑하는 이의 곁에 함께 하고 싶은 사춘기 소녀의 사랑스런 마음을 담은 타이틀곡 '나만, 봄'과 신곡 '별 보러 갈래?'를 선보이고 있다.
볼빨간사춘기의 새 미니앨범 <사춘기집1 꽃기운>에는 타이틀곡 '나만, 봄'을 비롯 '나들이 갈까', '별 보러 갈래?','Seattle Alone', 'Mermaid' 등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 '볼빨간사춘기' 소녀들의 한편의 동화! 여성듀오 볼빨간사춘기(안지영, 우지윤)가 2일 오후 서울 청담동의 한 공연장에서 열린 새 미니앨범 <사춘기집1 꽃기운>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사랑하는 이의 곁에 함께 하고 싶은 사춘기 소녀의 사랑스런 마음을 담은 타이틀곡 '나만, 봄'과 신곡 '별 보러 갈래?'를 선보이고 있다. 볼빨간사춘기의 새 미니앨범 <사춘기집1 꽃기운>에는 타이틀곡 '나만, 봄'을 비롯 '나들이 갈까', '별 보러 갈래?','Seattle Alone', 'Mermaid' 등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 이정민

 
'음원 강자' 볼빨간사춘기가 1년 만에 새 앨범을 들고 돌아왔다. <사춘기집1 꽃기운>이라는 제목부터 안지영, 우지윤 두 멤버의 벚꽃 컬러 헤어스타일까지. 봄 느낌을 힘껏 끌어올린 이번 볼빨간사춘기의 새 앨범 쇼케이스가 2일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렸다. 

앨범 제목에 들어간 '꽃기운'은 사춘기에 솟아나는 기운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앨범엔 봄의 감성을 가득 담아, 어쿠스틱 팝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노래인 '나들이 갈까'를 시작으로, 사춘기 소녀의 감성을 담은 '나만, 봄', 두 남녀의 운명 같은 만남을 담아낸 '별 보러 갈래?', 그리고 볼빨간사춘기가 새롭게 시도하는 어반 일렉트로닉 록 사운드의 'Seattle Alone', 동화 '인어공주'에서 영감을 받은 'Mermaid'까지 총 5곡이 수록돼 있다. 

'우주를 줄게', '좋다고 말해', '여행' 등 볼빨간사춘기가 앞서 발표한 곡이 모두 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신곡 역시 그 흐름을 이을까. '7연속 1위' 기록을 세울지 기대 또한 높다.

우지윤은 이런 기대가 부담스럽진 않았느냐는 질문에 "많은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부담이 되기도 했지만, 그걸 즐길 때도 된 것 같다"면서 "1위 할 때마다 늘 선물을 받는 기분이었다. 이번에도 선물을 주신다면 감사하게 받겠다"고 말했다.   

볼빨간 느낌으로  
'볼빨간사춘기' 봄을 부르는 소녀들 여성듀오 볼빨간사춘기(안지영, 우지윤)가 2일 오후 서울 청담동의 한 공연장에서 열린 새 미니앨범 <사춘기집1 꽃기운>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사랑하는 이의 곁에 함께 하고 싶은 사춘기 소녀의 사랑스런 마음을 담은 타이틀곡 '나만, 봄'과 신곡 '별 보러 갈래?'를 선보이고 있다.
볼빨간사춘기의 새 미니앨범 <사춘기집1 꽃기운>에는 타이틀곡 '나만, 봄'을 비롯 '나들이 갈까', '별 보러 갈래?','Seattle Alone', 'Mermaid' 등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 '볼빨간사춘기' 봄을 부르는 소녀들 여성듀오 볼빨간사춘기(안지영, 우지윤)가 2일 오후 서울 청담동의 한 공연장에서 열린 새 미니앨범 <사춘기집1 꽃기운>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사랑하는 이의 곁에 함께 하고 싶은 사춘기 소녀의 사랑스런 마음을 담은 타이틀곡 '나만, 봄'과 신곡 '별 보러 갈래?'를 선보이고 있다. 볼빨간사춘기의 새 미니앨범 <사춘기집1 꽃기운>에는 타이틀곡 '나만, 봄'을 비롯 '나들이 갈까', '별 보러 갈래?','Seattle Alone', 'Mermaid' 등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 이정민

  볼빨간사춘기는 이번에도 역시 전곡을 작사·작곡했다. 안지영은 "지난해 <여행> 활동을 마치고 휴식 기간을 가졌다. 여행도 다니고 취미 생활도 즐기면서 재충전하고 나니, 이번 앨범 준비는 수월하고 재미있었다"면서 "봄기운 가득한 앨범을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밝히기도 했다. 

타이틀곡 '나만, 봄'은 볼빨간사춘기 특유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좋아하는 상대가 나만 봐줬으면 좋겠는 사춘기 소녀의 마음을 담은 귀여운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이 곡을 만든 안지영은 "볼빨간사춘기만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담은 곡"이라고 말했다. 

이어 "겨울에 곡을 쓰다보니 봄 느낌을 담은 노래가 많이 나오게 됐다"면서 "우리 머리 색깔과 앨범 재킷을 보면 알겠지만, 정말 대놓고 봄을 저격한 곡이다. 올봄을 우리 노래와 함께 즐기실 수 있다면 '봄 연금송'까진 아니라도 '봄 적금송'까지는 노려볼 수 있지 않겠나"하며 웃었다.  

우지윤 역시 "봄을 맞아 축제도 많고 예쁜 곳들도 많은데, 이런 곳들을 다니실 때 우리 노래를 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다. 좋은 사람들과 좋은 시간을 보낼 때 함께 해달라"는 부탁과 함께, "'봄' 하면 볼빨간사춘기가 떠올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덧붙였다. 

"적극적인 방송 활동도 할 것"
 
'볼빨간사춘기' 포즈장인 될래요! 여성듀오 볼빨간사춘기(안지영, 우지윤)의 안지영이 2일 오후 서울 청담동의 한 공연장에서 열린 새 미니앨범 <사춘기집1 꽃기운>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볼빨간사춘기의 새 미니앨범 <사춘기집1 꽃기운>에는 타이틀곡 '나만, 봄'을 비롯 '나들이 갈까', '별 보러 갈래?',  'Seattle Alone', 'Mermaid' 등 안지영과 우지윤이 작사와 작곡을 한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 '볼빨간사춘기' 포즈장인 될래요! 여성듀오 볼빨간사춘기(안지영, 우지윤)의 안지영이 2일 오후 서울 청담동의 한 공연장에서 열린 새 미니앨범 <사춘기집1 꽃기운>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볼빨간사춘기의 새 미니앨범 <사춘기집1 꽃기운>에는 타이틀곡 '나만, 봄'을 비롯 '나들이 갈까', '별 보러 갈래?', 'Seattle Alone', 'Mermaid' 등 안지영과 우지윤이 작사와 작곡을 한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 이정민

 

볼빨간사춘기는 음원 차트에선 절대 강자였지만, TV 프로그램에서는 좀처럼 만날 수 없었다. 하지만 이번 활동에서는 TV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우지윤은 "이번 활동을 앞두고 몇 개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재미있었지만 경험이 부족하더라. 더 많은 곳에서 불러주신다면 더 많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우지윤은 MBC <나 혼자 산다>를, 안지영은 <전지적 참견 시점>과 JTBC <아는 형님>을 출연하고 싶은 예능 프로그램으로 꼽기도 했다. 

안지영은 "봄이 설레고 기쁜 계절이기도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반복되는 일상으로 지치고 그냥 지나치는 계절이기도 하다"면서 "그런 분들이 볼빨간사춘기의 봄 음악을 들으면서 행복하고 특별한 봄을 보내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면서 "지난해에는 쉬엄쉬엄 재충전하며 활동했다면, 이번 해에는 힘주고 많은 분들을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볼빨간사춘기의 새 앨범 <사춘기집1 꽃기운>은 오늘(2일) 오후 6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볼빨간사춘기 꽃기운 나만, 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