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의 신사' 신성일 배우 신성일이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열린 '한국영화의 페르소나, 안성기展' 개막식에 참석하고 있다. 2017.4.13

배우 신성일 ⓒ 연합뉴스

폐암 투병 중인 원로배우 신성일씨가 사망했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는 오보로 확인됐다. 

앞서 <연합뉴스> 등은 강석호 자유한국당 의원과의 통화 내용을 근거로 "3일 오후 7시 30분께 강신성일님이 별세하셨다"고 전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영화계의 한 관계자는 9시 경 <오마이뉴스>와 전화통화에서 "현재 돌아가신 것이 아니다, 잘못된 보도"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신성일 선생이 전남의 한 요양병원에 계신데 상태가 안 좋아져서 다른 병원으로 옮겼다고 한다"며 "방금 곁에 있는 가족과 통화했는데 돌아가신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건강이 많이 안 좋아진 것은 맞지만 돌아가시지도 않은 분을 돌아가신 것으로 보도한 언론의 태도는 성급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성일씨는 <맨발의 청춘> <별들의 고향> <겨울 여자> 등에 출연했으며,  한국영화배우협회 이사장, 춘사 나운규 기념사업회 회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사과드립니다.
* <오마이뉴스>는 앞서 <연합뉴스>의 '영화배우 신성일 폐암으로 별세' 보도를 40여 분간 본지에 전재했습니다. 독자 여러분께 혼란을 끼친 점 사과 드립니다.
신성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