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예능 프로그램 <프로듀스 48 >을 통해 탄생한 그룹 '아이즈원(IZ*ONE)'이 29일 데뷔 앨범 < COLOR*IZ > 발매와 더불어 데뷔 쇼케이스 겸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앞으로 2년 6개월 동안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게 될 12명의 소녀들이 이번 데뷔 앨범 활동을 통해 최고의 아이돌로 거듭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과연 아이즈원은 데뷔 앨범에서 어떤 매력을 선보였을까요?
 
 글로벌 아이돌로서 첫 발을 내딛는 아이즈원의 'COLOR*IZ'

글로벌 아이돌로서 첫 발을 내딛는 아이즈원의 'COLOR*IZ' ⓒ 오프더레코드 엔터테인먼트


아이즈원의 '열정'을 담아낸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

장미는 서양권을 중심으로 '꽃들의 여왕'이라 불릴 만큼 많은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그 중 붉은 장미는 '사랑, 아름다움, 열망, 열정'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붉은 장미 같은 아이즈원의 열정이 담긴 노래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가 바로 이들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입니다. 프랑스어로 '장밋빛 인생'이라는 뜻에 걸맞게 12명의 소녀들이 가지고 있는 열정과 꿈을 향한 열망이 고스란히 드러나 있습니다.

노래의 콘셉트인 '장미(Rose)'는 이 노래의 제목과 일맥상통하는 단어로 '장밋빛 인생'에 걸맞는 이미지를 담아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웅장하고 몽환적이면서 가슴 뛰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비트는 아이즈원만의 파워풀하고 매력적인 면모를 강조합니다.
 
 글로벌 아이돌로서 첫 발을 내딛는 아이즈원의 'COLOR*IZ'

글로벌 아이돌로서 첫 발을 내딛는 아이즈원의 'COLOR*IZ' ⓒ 오프더레코드 엔터테인먼트


아이즈원만의 '색깔'과 '사랑', '꿈'이 담긴 수록곡들

반면 이번 앨범의 수록곡에서는 아이즈원의 정체성을 다양하게 드러내고 있습니다. 두 번째 트랙인 'O' My!'에서는 펑키한 리듬과 에너지 넘치는 Teen Dance 장르로 신나는 분위기를 만듭니다. '어머나 갑자기 눈 앞이 아찔해 온통 어지러워 난', '너무나 빨라진 심장에 놀란 채 얼어버린 걸요', '알고 싶어 갖고 싶어 널 향한 내 맘 Stop, knock knock'이라는 가사로 첫사랑에 빠진 마음을 재치있게 표현하는 부분도 눈길을 끕니다. 

네 번째 트랙인 '비밀의 시간'에서는 웅장한 사운드와 감성 충만한 아이즈원의 보컬이 귀를 즐겁게 만들죠. '조금은 어리고 유치해 웃을지 몰라 그땐 너무도 간절했던 모습들', '힘들었던 시간은 이제 사라져 버리고 밝은 빛이 되어 노래 할게 널 위한 Harmony', '너무나도 소중하게 꿈꿔왔던 비밀의 시간 너와 나 간절히 기도했잖아'처럼 힘을 주는 메시지가 담긴 가사에서는 꿈을 향해 달려왔던 아이즈원의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프로듀스 48 > 경연곡이었던 '앞으로 잘 부탁해', '반해버리잖아?', '꿈을 꾸는 동안', '내꺼야(CD Only)'를 아이즈원이 부른 버전으로 재녹음해 수록하기도 했습니다.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할 아이즈원이 보낼 '장밋빛 인생'

아이즈원은 'COLOR*IZ' 발매와 데뷔 쇼콘을 통해 가장 큰 관문을 통과했습니다. 물론 데뷔 앨범 활동기간 중에 엑소, 트와이스, 블랙핑크 제니, 워너원 등 인기 가수들이 대거 컴백할 예정이라, 경쟁이 치열한 와중에 살아남아야 한다는 중요한 과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듀스 48 >을 통해 보여주었던, 꿈을 향해 나아가고자 했던 모습을 계속해서 보여준다면 진심은 통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김이삭 시민기자의 개인 블로그(https://gl-revieuer86.postype.com/post/2694130)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아이즈원 라비앙로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민프로듀서보다 솔직담백한 국민리뷰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