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원순 시장이 '서울노총 정기대의원대회 및 의장 취임식'에 축사를 하고 있다.
▲ 박원순 시장 박원순 시장이 '서울노총 정기대의원대회 및 의장 취임식'에 축사를 하고 있다.
ⓒ 김철관

관련사진보기


한국노총 서울지역본부 정기대의원대회 참석한 박원순 서울시장이 "선거법 때문에 휴가를 사용해 참석하게 됐다"고 말해, 참석자들의 폭소를 자아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20일 오후 2시 서울시 영등포구 한국노총 서울지역본부(서울노총) 대회의실에서 열린 '55년차 정기대의원대회 및 21대 서울노총 의장 취임식'에 참석해 축사를 했다.

먼저 박 시장은 "노동자의 인간적 삶을 위해서 고민하시고 투쟁하신 김주영 노총위원장님과 산별노조위원장님 그리고 노동계 인사님들 만나 뵙게 돼 반갑다"며 "오늘 선거법 때문에 휴가를 내 참석했다"고 운을 뗐다.

그는 "평소 한국노총 서울지역본부와 정말 좋은 관계에 있었고, 이와 관련해 서울지역 의장님의 취임식 축사를 하러 왔는데, 도대체 휴가를 내야 한다는 게 말이나 되냐"며 "이것이 선거법으로 인한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시장상을 받은 모범 조합원들이 박원순 서울시장과 기념촬영을 했다.
▲ 기념촬영 서울시장상을 받은 모범 조합원들이 박원순 서울시장과 기념촬영을 했다.
ⓒ 김철관

관련사진보기


박 시장은 "조금 전에 제가 '서울시장상'을 드렸는데, 만약 상품을 드리면 선거법위반"이라며 "전체 인구 중 1800만 명이 노동자들이다. 5000만 인구 중에서 1800만 명이 노동자이니 300명의 국회의원 중에 비율은 따지지 않았지만, 그 만큼의 노동자 대표가 국회의원이 돼야한다고 생각한다. 제가 공천권이 없는 게 유감"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어쨌든 다음 총선에서 노동자들이 많이 국회에 들어가 선거법 좀 꼭 바꿔주길 바란다"며 "저는 노동존중특별시라는 그 이름에 걸맞게 부끄럽지 않게 지금까지 해왔고, 앞으로도 할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박 시장은 "한국노총 방침과 방향에 대해 전폭 지지를 하고, 함께 해가겠다"며 "제가 구체적으로 얘기하면 선거법위반이 되니, 축사를 적어오기는 했는데 이것을 다 이야기하는 것은 곤란하다, 어쨌든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태그:#서울노총 정기대의원대회, #서종수 의장 취임식, #박원순 서울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문화와 미디어에 관심이 많다. 현재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상임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