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신광태

관련사진보기


ⓒ 신광태

관련사진보기


ⓒ 신광태

관련사진보기


ⓒ 신광태

관련사진보기


"별 신기한 썰매도 다 있네, 저게 뭐야?"
"낸들 아나.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사람이 좋은 썰매 가지고 나가면 무조건 우승할 거 같은데!"


4년 전, 소치 동계올림픽 TV화면에 등장한 스켈레톤을 보며 아내와 나눴던 대화다. 종목도 몰랐다. 무지라기 보다 관심이 없었다는 표현이 옳겠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아니었다면, 지금도 그렇게 알고 있을지 모르겠다.

'뚱뚱한 사람이 잘 나가는 썰매를 타면 유리할거다?'

이 얼마나 단순 무식한 생각인가, 확인해 보니 스켈레톤은 머리와 어깨, 무릎, 다리를 이용해 방향을 잡기도 하고 스피도 조정도 한다. 남자경기의 경우 썰매와 선수중량을 합쳐 115kg(여성 92kg)을 넘지 못한다. 하루 2차례 총 4차례 활주시간을 합산, 순위가 결정된다.

아이언맨 윤성빈 선수(24, 강원도청)는 스켈레톤 부문 아시아 최초 금메달 획득이란 쾌거 외에 온 국민들이 그 분야에 대한 지식과 관심을 갖게 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밝고 정직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오마이뉴스...10만인 클럽으로 오십시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