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건강한 어르신 체육대회, 한궁, 그라운드골프 등 다채로운 종목으로 겨뤄 2017년 논산시 어르신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 건강한 어르신 체육대회, 한궁, 그라운드골프 등 다채로운 종목으로 겨뤄 2017년 논산시 어르신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 권오헌

관련사진보기


대한노인회 논산시지회(회장 박희성)는 6일 오전 8시 30분 논산시국민건강센터와 공설운동장에서 노인들의 체력증진과 친선과 화합을 위해 2017년 논산시 어르신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지역 노인들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건강 유지를 위해 개최된 이번 대회는 논산시 읍면동지역 15개팀 3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겨뤘다.

건강한 어르신 체육대회, 한궁, 그라운드골프 등 다채로운 종목으로 겨뤄 어르신 체육대회에 참가한 한 어르신이 그라운드골프에 참여하고 있다.
▲ 건강한 어르신 체육대회, 한궁, 그라운드골프 등 다채로운 종목으로 겨뤄 어르신 체육대회에 참가한 한 어르신이 그라운드골프에 참여하고 있다.
ⓒ 권오헌

관련사진보기


박희성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번 대회가 노인들에게 생활체육의 활동기회를 마련하고 나아가 체력증진과 생활체육의 활성화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참가해준 선수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건강한 어르신 체육대회, 한궁, 그라운드골프 등 다채로운 종목으로 겨뤄 박희성 노인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 건강한 어르신 체육대회, 한궁, 그라운드골프 등 다채로운 종목으로 겨뤄 박희성 노인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 권오헌

관련사진보기


또한, "내년에는 더 많은 어르신들이 참가해 행사의 의미를 더하는 자리였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황명선 시장은 축사를 통해 "건강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앞으로도 어르신들께 생활체육 참여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할 수 있는 생활체육정책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건강한 어르신 체육대회, 한궁, 그라운드골프 등 다채로운 종목으로 겨뤄 황명선 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건강한 어르신 체육대회, 한궁, 그라운드골프 등 다채로운 종목으로 겨뤄 황명선 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권오헌

관련사진보기


이어, "우리사회에 어르신들의 건강이 개인의 삶의 질을 높여 주는 것뿐만 아니라 가족과 지역사회의 행복감도 함께 주는 것으로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시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한궁 3개의 정식종목이 읍, 면, 동 대항전으로 이루어졌다.

건강한 어르신 체육대회, 한궁, 그라운드골프 등 다채로운 종목으로 겨뤄 어르신 체육대회장에서 게이트볼 경기를 하고 있다.
▲ 건강한 어르신 체육대회, 한궁, 그라운드골프 등 다채로운 종목으로 겨뤄 어르신 체육대회장에서 게이트볼 경기를 하고 있다.
ⓒ 권오헌

관련사진보기


한편, 게이트볼은 경기규칙이 쉽고 육체적으로도 무리가 없어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며, 특히 노년층 사이에서 여가 활용 스포츠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궁'은 우리나라 전통놀이인 투호와 궁도의 장점과 IT기술을 접목해 개발됐다.노인들이 생활체육으로 즐기기 쉽도록 경기규칙을 만들어 최근 급속히 보급되고 있다. 3m 이상의 공간만 있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건강한 어르신 체육대회, 한궁, 그라운드골프 등 다채로운 종목으로 겨뤄 어르신 체육대회에서 한궁경기를 하고 있다.
▲ 건강한 어르신 체육대회, 한궁, 그라운드골프 등 다채로운 종목으로 겨뤄 어르신 체육대회에서 한궁경기를 하고 있다.
ⓒ 권오헌

관련사진보기


특히, 활발한 신체운동을 유발해 어깨 결림을 비롯 오십견과 치매 예방, 양손 운동을 통한 노인 건강 증진에 적합한 운동으로 노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건강한 어르신 체육대회, 한궁, 그라운드골프 등 다채로운 종목으로 겨뤄 박희성 회장이 선수대표에게 선서를 받고 있다.
▲ 건강한 어르신 체육대회, 한궁, 그라운드골프 등 다채로운 종목으로 겨뤄 박희성 회장이 선수대표에게 선서를 받고 있다.
ⓒ 권오헌

관련사진보기


이날 대회 한궁우승은 벌곡면, 그라운드골프우승 노성면, 게이트볼 남자우승은 광석면, 여자우승은  가야곡면이 차지했다.

건강한 어르신 체육대회, 한궁, 그라운드골프 등 다채로운 종목으로 겨뤄 박희성 회장과 황명선 시장 그리고 각 분회 회장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건강한 어르신 체육대회, 한궁, 그라운드골프 등 다채로운 종목으로 겨뤄 박희성 회장과 황명선 시장 그리고 각 분회 회장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권오헌

관련사진보기


이날 행사는 15개 읍, 면, 동 회원 500여 명이 참여했다. 개회식에는 황명선 논산시장, 이충렬 논산시의회부의장, 박희성 대한노인회논산시지회장, 구본선, 박승용, 민병춘, 김진호, 김만중 시의원, 방태열 바르게살기운동논산시협의회 사무국장, 각 지역 분회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