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정당 최고위원회의에 '헌재존중' '국민통합'이라고 적힌 팻말이 놓여 있다. 오른쪽부터 유승민 의원, 정병국 대표, 주호영 원내대표, 남경필 경기도지사.
▲ '헌재존중' 써붙인 바른정당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정당 최고위원회의에 '헌재존중' '국민통합'이라고 적힌 팻말이 놓여 있다. 오른쪽부터 유승민 의원, 정병국 대표, 주호영 원내대표, 남경필 경기도지사.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바른정당이 2일 대통령 후보 경선룰을 당원선거인단 30%, 국민정책평가단 40%, 여론조사 30% 방식을 혼합하는 것으로 잠정 결정했다.

이종우 경선관리위원장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 내용으로) 제19대 대통령 선거 후보자 선출 규정안의 주요 내용을 의결하고 오는 3일 개최하는 최고위원회에 상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재경 "두 주자 간 이견은 없는 듯"

특히 국민정책평가단의 경우, 4개 권역(수도권, 충청권, 영남권, 호남권)에서 후보자 검증 정책토론회 등 온·오프라인 타운홀 미팅 방식으로 진행, 투표 결과를 반영하는 방식으로 결정했다. 여론조사의 경우 3개 기관을 중심으로 각 1000명의 안심번호를 이용해 실시하기로 했다.

여론조사 비율을 놓고 갈등을 벌였던 유승민 의원과 남경필 경기도지사도 당안에 납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유 의원은 여론조사 50% 이상, 남 지사는 20% 미만을 주장해 마찰을 빚은 바 있다.

같은 날 오전 정책 발표 기자회견에서 경선룰에 관한 질문이 나오자, 두 주자 모두 "당의 결정을 따르겠다"고 답했다. 유 의원은 "공정한 룰을 만들면 당에서 정한 대로 하겠다"고 밝혔고, 남 지사는 "(국민을 향해) 더 열어서 다가간다면 어떤 방식이라도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당 경선관리위 부위원장인 김재경 의원은 기자들과 만나 "(유승민 의원, 남경필 경기도지사) 양 측 후보자들에게도 의사전달을 했는데 이견은 없는 것 같다"고 전했다. 김 의원은 이어 "후보자 측 의견을 반영해야겠지만, 비율 변화는 없을 것이고, 집행하는 과정에서 방법론을 조금 다르게 적용할 수는 있다"고 말했다. 


태그:#바른정당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