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서혜림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일 과거 논란이 됐던 '박원순 제압' 문건이 국정원 작성 문건이 맞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와 관련, "충격 그 자체"라며 "국정원의 공작정치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더민주 진선미 의원은 2013년 '박원순 서울시장의 정치적 영향력을 제압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긴 문건을 공개하며 국정원에서 작성된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검찰은 이 문건이 국정원의 것이 아니라고 결론을 내린 바 있다.

이재경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시사주간지 보도에 따르면 국정원 전 직원은 해당 문건에 대해 '국정원 작성 문건이 맞다', '문서대로 기획하고 실행했다'는 자백을 했다"면서 "유신 시절에나 있을 법한 공작정치의 망령이 다시 살아났음을 그대로 보여주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소문으로만 떠돌던 '박원순 죽이기'의 실체가 사실임이 분명히 드러났다"며 "국정원은 지체없이 진실을 밝혀야 한다. 다시는 추악한 공작이 발붙일 수 없도록 국정원 개혁 작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우상호 원내대표도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그렇지않아도 박 시장을 겨냥한 우익보수단체의 지나친 공격성향을 이해할 수 없었는데, 국정원의 공작 때문에 진행된 것으로 밝혀졌다"며 "국회 차원에서 이 문제를 다뤄 정보기관에 의한 정치공작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박원순, #국정원, #시사인, #우상호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