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셔틀버스 노동자들이 셔틀버스 차량에 제도 개선 요구 현수막을 걸고 광화문 세종로정부청사 일대를 운행하고 있다.
▲ 셔틀버스 차량시위 셔틀버스 노동자들이 셔틀버스 차량에 제도 개선 요구 현수막을 걸고 광화문 세종로정부청사 일대를 운행하고 있다.
ⓒ 홍정순

관련사진보기


25일 오전 11시 전국셔틀버스노동자연대(아래 '셔틀연대')는 광화문 세종로 정부청사 후문 앞에서 '어린이 통학생 교통안전을 위하여 제도 개선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

기자회견을 여는 말에 앞서 셔틀버스 노동자들이 운행차량에 제도 개선 요구 현수막을 걸고 광화문 세종로 정부청사 일대를 운행하는 차량시위를 했다.

셔틀버스 노동자들이 힘차게 제도 개선 요구 구호를 외치고 있다. 셔틀연대 박사훈 위원장이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 힘찬 구호, 결의문 낭독 셔틀버스 노동자들이 힘차게 제도 개선 요구 구호를 외치고 있다. 셔틀연대 박사훈 위원장이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 홍정순

관련사진보기


"어린이 통학생 교통안전을 위하여 정부는 공동소유제 대신 어린이 통학생 보호 '전용차량 등록제' 실시하라! 어린이보호차량에 설치하는 경광등, 보조발판 등 '안전장치 설치비' 지원하라! 영업용 전세버스 자동차 등록원부에 '실소유자 표시제' 실시하라! 공공·공익 셔틀버스에 화물차도 지원하는 '유류보조금' 지급하라!"

셔틀연대 박사훈 위원장이 국무총리(국무조정실)에게 전하는 셔틀연대 제도 개선 촉구 요구서한을 관료에게 전달하고 있다.
▲ 요구서한 전달 셔틀연대 박사훈 위원장이 국무총리(국무조정실)에게 전하는 셔틀연대 제도 개선 촉구 요구서한을 관료에게 전달하고 있다.
ⓒ 홍정순

관련사진보기


기자회견 후 셔틀연대 박사훈 위원장이 국무총리(국무조정실)에게 전하는 셔틀연대 제도 개선 요구 서한을 관료에게 전달했다. 셔틀연대는 어린이 통학생 교통안전을 담보하기 위하여, 30만 셔틀버스 노동자들의 생존권을 확보하기 위하여 제도 개선이 실현될 때까지 끝까지 투쟁할 것임을 밝혔다.


태그:#셔틀버스 노동자, #제도 개선 촉구, #어린이 안전 위해, #셔틀연대, #기자회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전국셔틀버스노동조합에서 사회공공성 강화를 위해! 어린이, 중고생 통학안전을 위해! 가치있는 노동! 생활의 질 향상! 인간다운 삶 쟁취!를 위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으로 이어지길 바래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