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조갑제 전 <월갑조선> 대표(자료사진).
 조갑제 전 <월갑조선> 대표(자료사진).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보수 논객인 조갑제 전 <월간조선> 대표가 24일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의 과거사 사과에 대해 "아버지와 조국에 침을 뱉은 반역사적 사과"라고 비판했다.

박근혜 후보는 앞서 이날 오전 새누리당사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5·16, 유신, 인혁당 사건 등은 헌법가치가 훼손되고 대한민국의 정치발전을 지연시킨 결과를 가져왔다"며 "이로 인해 상처와 피해를 입은 분들과 그 가족들에게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조갑제 전 대표는 박 후보의 사과 기자회견 직후 자신이 운영하는 조갑제닷컴에 올린 글에서 "박근혜씨의 사과에는 진정성이 없다, 표를 얻기 위한 정치쇼"라면서 "한국 현대사를 총체적으로 부정하고 아버지의 무덤에 침을 뱉은 불효·불충을 저질렀다"고 지적했다.

그는 "불과 열흘 전까지만 해도 박근혜씨는 아버지를 옹호하고 그 평가를 역사에 맡겨야 한다는 입장이었다"며 "어떻게 사람의 생각이 180도로 바뀔 수가 있는가, 이는 정치적 목적을 위하여 양심을 버렸다는 증거"라고 전했다.

"열흘 전까지 아버지 옹호하더니... 양심 버렸다는 증거"

조 전 대표는 "대통령이 되기 위해 아버지의 무덤에 침을 뱉고 대한민국의 명예를 해쳐도 좋다는 것인가, '과거의 아픔' 운운하는데 '과거의 영광'은 중요하지 않다는 이야기인가"라며 "박정희의 지도하에 북괴의 수많은 도발에 대하여 '싸우면서 일하고 일하면서 싸워' 오늘의 대한민국을 건설한 세대에게 박 후보는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좌익들은 박근혜의 사과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고 이제는 대통령 후보직에서 물러나라고 할 것이며, 배신당한 보수는 기권하는 이들이 많아질 것"이라며 "대통령 선거에서 자신의 양심을 버리고 지지 세력을 배신하고 아버지와 조국을 깎아내림으로써 표를 구걸한 이가 당선된 예는 없다"고 강조했다.

조 전 대표는 또한 "결론적으로 박정희는 근대화 혁명을 성공시켜 정치발전의 기초를 튼튼히 하고 헌법 체제가 기능할 수 있는 물질적 토대를 만들었다"며 "따라서 박근혜씨가 오늘 사과한 부분('헌법 가치를 훼손하고 정치발전을 지연시켰다')은 사실과 다르다, 박 후보는 진실되지 못한 사과를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조 전 대표는 박 후보의 과거사 발언 논란 이후 박정희 전 대통령을 옹호하는 목소리를 강하게 내고 있다. 그는 지난 17일 '조갑제 기자의 한국 현대사 강좌'에 "서구식 민주주의 잣대로 1970년대를 평가하면 살아남을 이가 없다"며 "지금과 같은 식이 더 진행되면 세종대왕도 독재자로 몰릴 판"이라고 말했다. 또한 "유신체제는 경제발전을 통해 민주주의의 토대를 만들었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태그:#박근혜 사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법조팀 기자입니다. 제가 쓰는 한 문장 한 문장이 우리 사회를 행복하게 만드는 데에 필요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이나 페이스북 등으로 소통하고자 합니다.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