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스타>는 스타는 물론 예능, 드라마 등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리뷰, 주장, 반론 그리고 인터뷰 등 시민기자들의 취재 기사까지도 폭넓게 싣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노크'하세요. <오마이스타>는 시민기자들에게 항상 활짝 열려 있습니다. 편집자 말

병만족이 새로운 여성 멤버를 찾고 있다. SBS <일요일이 좋다-정글의 법칙2>(이하 <정글2>)팀은 이번달 21일 경 5번째 여행지인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로 향하기 전 약간의 멤버교체를 단행하기로 했다.

기존 멤버인 김병만·노우진·리키김과 함께 시즌 1의 멤버였던 류담, 그리고 2AM의 정진운이 합류한다는 소식은 이미 전해진 상태. 여기에 두 명의 멤버가 추가로 합류할 계획인데, 그 중 한 명은 현재 홍일점인 박시은을 대신하여 여성 멤버가 될 전망이다.

 SBS <정글의 법칙2>에 출연 중인 배우 박시은

SBS <정글의 법칙2>에 출연 중인 배우 박시은 ⓒ SBS


철저하게 힘의 논리가 작용하는 정글이라는 환경은 사실 여성과는 썩 어울리지 않는다. 박시은이 처음 <정글2>에 투입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기대보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았던 것도 그 때문이다.

'민폐'가 되는게 아니냐는 걱정을 뒤로 하고 박시은은 잘 적응했고, 또 기대 이상으로 활약했다. 남자들만 뭉쳐 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딱딱한 분위기는 그로 인해 유쾌할 수 있었다. 동료들을 엄마처럼 챙기는 모습은 정글(자연)이 가지고 있는 '모성애'와 잘 맞아 떨어지며 배우 박시은을 다시 보는 계기가 됐다.

그렇다면 <정글2>에 새롭게 합류하는 여성멤버로는 누가 좋을까? 박시은의 존재감만큼이나 새 멤버는 잘 적응할 수 있을까? 그래서 마련했다. 내 마음대로 뽑아본 <정글의 법칙2> 여성멤버 '가상 캐스팅'이다.

복싱 여배우, 이시영을 추천합니다

정글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는 기초 체력은 물론이거니와 예상치 못한 상황에 적응할 수 있는 임기응변이 필수다. 병만족 동료들에게 짐이 되지 않는 선에서 자신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도전적 이미지'와 털털함까지 갖췄다면 금상첨화. 이런 점에서 복싱하는 여배우로 널리 알려진 이시영이 '딱'이다.

 KBS 2TV <난폭한 로맨스>에 출연하는 배우 이시영

KBS 2TV <난폭한 로맨스>에 출연했던 배우 이시영 ⓒ 지앤지프로덕션



최근 '서울시 복싱대표 선발전'에 출전하여 결승에 오른 그는 지난 2010년 'KBI 전국 생활체육 복싱대회' 48kg급에 참가하여 우승을 차지한 전력도 있다. 팬들은 여배우로서의 이미지에 신경쓰지 않고 꾸준히 도전하는 그의 모습에 큰 응원을 보내고 있다. 복싱에 얽힌 그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또 정글이라는 야생환경에서 배우 이시영의 또다른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그의 <정글2> 출연은 기대감을 높이기 충분하다.

게다가 이시영은 KBS <부자의 탄생>과 영화 <위험한 상견례>에서 이시영 표 코믹연기가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준 바 있다. 촬영 특성상 지치고 힘들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이시영의 코믹함은 프로그램에 또 다른 활력소가 될 것이 분명하다. 언제나 도전하는 모습으로 사랑받는 배우 이시영이 첫 번째로 가상캐스팅된 이유다.

< 정글의 법칙W >, 전혜빈을 빼놓을 수 없다

새침함의 대명사와도 같았던 박시은은 현재 <정글2>의 최대 수혜자로 꼽힌다. 왜냐하면 <정글2>에서 머리도 감지 못한 채 민낯으로 일을 하는 소박하고 털털한 모습을 잘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예쁜 여배우가 외모에 신경쓰지 않고 오로지 프로그램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은 시청자가 배우 박시은을 다시 보게 하는 계기가 됐다.

'여자 김병만' 전혜빈 전혜빈은 정글에서 살 집을 짓기 위해 능숙한 톱질에 칼질은 기본이요, 원숭이처럼 나무에까지 올라 <정글의 법칙 W> 멤버들로부터 '여자 김병만'으로 불리게 됐다. 집 천정에 올라 야자수 잎으로 지붕을 덮는 모습을 지켜본 김나영이 "사람이 아니고 원숭이다!"라고 놀랄 정도였다.

▲ '여자 김병만' 전혜빈 전혜빈은 정글에서 살 집을 짓기 위해 능숙한 톱질에 칼질은 기본이요, 원숭이처럼 나무에까지 올라 <정글의 법칙 W> 멤버들로부터 '여자 김병만'으로 불리게 됐다. 집 천정에 올라 야자수 잎으로 지붕을 덮는 모습을 지켜본 김나영이 "사람이 아니고 원숭이다!"라고 놀랄 정도였다. ⓒ SBS



<정글2>가 그를 '호감 배우'로 바꿔 놓은 것인데, 박시은보다 한 발 앞서 시청자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 놓은 여배우가 있다. 바로 설 특집 < 정글의 법칙W >에 출연했던 전혜빈이다. 전혜빈은 단 1회 방송된 특집에서 소탈하고 묵묵하면서도 할 일을 다하는 모습으로 좋은 인상을 남겼다. 실제로 <정글2>가 새로운 여성 멤버를 구한다는 보도가 나가자 네티즌들은 전혜빈이야말로 '섭외 1순위'라며, 그의 출연 소식을 기대하고 있기도 하다.

최근 JTBC <인수대비>에서 폐비 윤씨를 연기한 전혜빈은 연기로도 호평을 이끌어낸 바 있다. 연기자로서 새로운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는 지금, <정글2>에서마저 자신의 존재감을 어필한다면 어떨까. 과거 연애프로그램에서 얻은 별명 '이사돈'을 넘어 새로운 캐릭터를 창조해낼 수 있을 것이다.

여배우만 하란 법 있나? 신수지도 할 수 있다

사실 <정글2> 여성 멤버 교체 소식을 듣고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은 얼마전 MBC <댄싱 위드 더 스타 시즌2>에서 탈락자로 선정된 뒤 눈물을 펑펑 쏟던 신수지의 모습이었다.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신수지는 판정논란과 발목 부상 등으로 뜻하지 않게 리듬체조를 포기한뒤, 앞으로 무엇을 해야할지 막막했다고 한다.

 30일 정오 서울 장충동의 한 호텔에서 열린 MBC예능 <댄싱 위드 더 스타2>제작발표회에서 체조선수 신수지가 질문에 답하며 웃고 있다.

MBC <댄싱 위드 더 스타2>에 참가했던 체조선수 신수지 ⓒ 이정민



마음의 준비도 다 되지 않은 채 잃어버린 '꿈'앞에서 절망했을 신수지에게 댄스스포츠는 도전 그 자체로 의미 있는 일이었다. 그래서 탈락 후 그렇게 많은 눈물을 쏟았던 것인지도 모르겠다.

몸과 마음을 추스려야 할 그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정글이라는 대자연이 주는 숭고함이 아닐까 싶다. 인간은 자연에서 겸손함을 배우고, 또 자신을 되돌아보게 된다. 신수지 또한 정글안에서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게 될지 모르는 일이다.

예능이라는 측면에서도 나이가 어린만큼 병만족 내부에서 '막내 딸' 캐릭터를 잡는다면, 의외로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 또 2AM 정진운이 새로 합류하는 만큼 젊은이들끼리의 정서적 교감도 이룰 수 있다. 물론 쉬운 일은 아니다. 많이 힘들고, 지치고, 또 짜증날 것이다. 하지만, 여배우만 정글에 가라는 법이 있나? <정글2>가 신수지에게 또다른 도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가져본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이카루스의 추락(개인 블로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정글의 법칙2 병만족 박시은 이시영 전혜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