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산시선거관리위원회가 6·2 서산시장 선거 기간 동안 ㄹ후보의 회계 책임자와 사무장, 서산시 공무원 ㅎ씨 등 모두 5명을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자 지역여론이 들끓고 있다.

 

10일 국민참여당 서산태안지역위원회는 "검찰의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해 줄 것과 해당 후보가 직접 나서서 16만 시민들에게 솔직하게 고백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검찰은 이번 선거부정 혐의에 대해 엄밀하고 공정한 수사를 통해 비리의 실체를 16만 서산시민들에게 밝히고 관련자들을 엄단해야 한다"며 "행여 검찰이 집권여당인 한나라당 소속 기초단체장에 대해 정치적 배려가 있다면 오명을 검찰이 쓸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선거부정의 한복판에 서 있는 본인이 선거부정혐의와 비리의혹에 대해 지금이라도 솔직하게 시민 앞에 고백하고 그에 마땅한 거취를 취하라"고 거듭 주장했다.

 

이날 서산시민단체연대회의도 기자회견을 통해 "전시장이 선거부정으로 중도하차한 이후 보궐선거로 당선된 이가 또 다시 금권, 관권선거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다는 언론보도에 허탈감과 함께 분노를 느낀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만약 현직시장이 직위를 이용해 금권, 관권선거를 치렀다면 이는 민주적인 선거문화의 정착을 해치는 중대한 범죄행위로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을 저해하는 죄질이 나쁜 선거법 위반임을 명심해야 하며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할 공무원이 자신의 영달을 위해 선거에 개입하는 것은 더더욱 용서받기 어려운 범죄행위이다"고 규정하고 "시장 본인이 시민들 앞에 나와 금권, 관권선거 의혹에 대한 입장을 분명하게 밝히라"고 촉구했다.

 

또 서산시민단체연대회의는 "검찰은 이번 선거에서 공직선거법 위반에 대해 책임있는 수사를 통해 모든 의혹을 밝혀주어야 할 것이며 금권, 관권선거 혐의가 사실로 드러날 경우, 연류된 모든 사람들을 일벌백계하여 두 번 다시 불법선거가 지역사회에 발붙이지 못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시의회에 대해서도 "행정에 대한 감시와 견제를 제대로 하지 못한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며 이번 불법선거에 대한 의회의 입장을 분명하게 밝히라"고 주장했다.          


태그:#서산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