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7일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가 허베이 스피리트호 기름 유출사고 피해현장인 태안 모항항을 방문해 피해지역 및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피해지역주민의 관심사인 피해보상과 관련해 이 당선자는 관계기관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인 피해를 입고도 이를 증명할 근거가 없어 불이익을 당하는 주민이 없도록 현지 사정을 잘 아는 충남지사나 태안군수가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하며 "피해 보상에 대한 사각지대는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청와대 전용헬기를 이용해 서산기지에 도착한 이 당선자는 오후 3시 30분경 피해현장에서 군경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며 "마스크를 꼭 쓰고 작업하라"고 당부의 말을 전하며 "복구되는 데 시간은 걸리겠지만, 국민들이 힘이 합쳐지면 피해 입은 분들이 용기를 가질 수 있다"며 "피해지역주민들은 용기를 잃지 말라"고 격려했다.

 

또한 "현지에서 철저히 복구작업을 하고 있고, 한나라당에서도 특별법을 만들어 피해지역을 지원할 수 있는 기구가 만들어진 만큼 피해보상에 있어 (정부도) 적극적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군경 및 자원봉사자들의 환송을 받으며 피해현장을 살펴본 이 당선자는 정낙중 태안군개발위원장의 "정부가 나서서 선 보상을 해야 하고 태안에 새로운 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해 힘써 달라"는 요청에 "정부도 자상하게 검토할 것"이라며 "태안을 비롯한 6개 시·군이 피해를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보상을 받지 못하는 계층이 없도록 정부가 철저히 보상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내가 지난 번에 당선되면 오겠다고 했는데 그 약속을 지켰다"며 "특별법을 만들고 추진 중에 있으니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이명박 당선자는 사고 직후인 지난 9일 만리포 해수욕장을 방문해 직접 해안가 방제작업을 실시하며 "피해규모가 생각보다 심각한 상태"라며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한 적이 있다.

 


태그:#태안?기름?유출, #이명박, #태안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