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선관위 내부 직원 연루 가능성은 없어"

지난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디도스 공격한 범인이 최구식 한나라당 의원의 수행비서인 것으로 밝혀져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는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 당일 200여 대의 좀비PC로 선관위 업무를 방해한 혐의로 최 의원의 수행비서 공모씨와 공씨의 지시로 디도스 공격을 수행한 IT업체 대표 강모씨 등 4명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정석화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수사실장] "공격의 목적이 선관위 홈페이지를 다운시키기 위한 것이라는 것은 틀림없는 거죠. 강씨의 진술에 의하면 공씨의 요청을 받아서 한 것이다."

또한 경찰은 이들이 재보선 당일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자 홈페이지에 대한 디도스 공격에도 관여했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더 수사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경찰은 공씨가 현재 범행 사실을 부인하고 있는 상태라며 현재 상황에서 최구식 의원에 대한 수사는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정석화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수사실장] "국회의원이요?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아울러 경찰은 선관위 홈페이지 마비가 '데이터베이스 서버 다운'이라는 주장을 반박하며 내부 직원이 연루돼 있다는 의혹에도 그런 흔적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정석화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수사실장] "그때 데이터베이스와 웹서버가 정상 통신하는 게 내부적으로 확인이 됐습니다. 그쪽(내부)에서 그런(데이터베이스 서버를 만진) 흔적은 전혀 없습니다."

한편 이석현, 백원우 민주당 의원은 경찰청을 찾아 선관위 홈페이지 공격은 국가를 위협하는 엄청난 사건으로 윗선의 지시 없이 국회의원 비서가 독단적으로 할 수 없는 일이라며 경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백원우 민주당 의원] "국민들이 국가를 운영하라고 집권 여당을 만들어준 한나라당이 헌법기관을 공격해서 국가의 기능을 무력화시킨 국기 문란 사건입니다. 중대한 범죄행위입니다."

한나라당 홍보기획본부장인 최구식 의원의 비서가 국가기관을 공격하는 테러를 저지른 가운데, 이 비서의 배후가 누구인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오마이뉴스 박정호입니다.

ⓒ박정호 | 2011.12.02 18:31

댓글

기록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누군가는 진실을 기록해야 합니다. 그 일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