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유등초기자단은 '친구들이 많은 순창을 만들기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란 주제로 기관장 인터뷰를 진행했다. 김 교육장의 취재를 위해 교육지원청을 방문했다
▲ 11월 15일 유등초기자단이 김항윤(순창교육지원청) 교육장과 단체사진을 찍는 모습 유등초기자단은 '친구들이 많은 순창을 만들기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란 주제로 기관장 인터뷰를 진행했다. 김 교육장의 취재를 위해 교육지원청을 방문했다
ⓒ 손윤봉

관련사진보기

 
유등초등학교(교장 염성권)는 지난 27일 "유등초어린이기자단이 활동을 마무리하고 2022 순창어린이신문(유등초등학교기자단)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유등초기자단은 지난 5월 기자수업을 시작하여 6개월 동안 활동했다. 기자들은 '내가 좋아하는 일'과 '자신의 관심사'도 기사로 작성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기자들이 선택한 주제들로 기사로 작성했다. 또한 한 주간의 기사들을 톺아보며 가짜뉴스를 구별하는 방법과 한국언론의 생태계를 학습했다.
  
기자단은 사전 질문지를 보내기 위해. 각 기관 관계자들에게 전화를 걸어 이메일 주소를 확인했고, 답변지를 받아 기사를 작성했다
▲ 이시현(유등초기자단) 기자가 사전인터뷰를 위해 전화통화를 하고 있다 기자단은 사전 질문지를 보내기 위해. 각 기관 관계자들에게 전화를 걸어 이메일 주소를 확인했고, 답변지를 받아 기사를 작성했다
ⓒ 손윤봉

관련사진보기


유등초기자단은 유등초 생태수업과 연계하여 지난 8월 10일 서천군 국립생태원과 12월 9일 순천만을 찾아 다양한 생태계에 대한 취재를 진행하기도 했다. 더불어 △사진촬영 기법 △기사작성 방법(보도원칙, 우선순위, 작성요령) △기사작성 △카드뉴스 제작 △여론조사 방법 △순창청소년연극단 등의 현장취재를 마쳤다.

또한 편집회의를 통해 △기자단 활동 기사 △친구들이 많은 순창을 만들기 위해서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 △나의 진학학교 탐방기 △주짓수 스타 '김민재'.. 미래의 '월드스타' △방탄소년단 병역이슈로 바라본 한국 병역제도 △왜 남자전용화장실은 없는건가요 △김성호 생태작가 인터뷰 △생태카드뉴스 △유등초등학교 교과활동 기사 △순창에는 무지개다리가 몇 개 있을까? △향가터널 컬러링북 △순창청소년원탁회의 △우리동네 '다독왕' 가족 인터뷰 △이시현기자의 추천도서 △군내풀뿌리언론사를 찾다 △제1회 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 관심을 △2022 유등초등학교 학습발표회 △유등초등학교 그림책 창작 동아리 '이야기꽃' 의 내용을 담은 2022 순창군어린이 신문을 발간했다.
 
유등초기자단은 지난 8월 10일 순창초 학생들과 함께 서천 국립생태원을 찾아 현장취재와 함께 생태환경체험을 했다.
▲ 순창군어린이기자단(순창초등학교, 유등초등학교)학생 35명이 국립생태원 취재를 나서 현장체험 유등초기자단은 지난 8월 10일 순창초 학생들과 함께 서천 국립생태원을 찾아 현장취재와 함께 생태환경체험을 했다.
ⓒ 손윤봉

관련사진보기

 
허은화 교사는 "기자단 활동으로 미디어를 바라보는 아이들의 시선이 넓어졌다"며 "한 해 동안 함께 해주신 순창군(군수 최영일) 관계자분들과 전라북도 순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항윤) 김현숙·최은이 장학사님께도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성유진(5) 학생은 "5학년은 참여를 안해서 언니, 동생들과 같이 못했다"며 "아쉽지만 내년에 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윤정 교사는 "유등초에서 진행한 생태교육과 함께 연계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사실을 기록하는 기사쓰기가 글쓰기의 기초인 만큼, 기자수업을 통해 아이들이 소중한 경험을 했다"며 늠름한 어린이기자로 변신에 성공한 아이들을 응원했다.
 
총 12면으로. 학생들이 관심사와, 유등초 생태교육, 현장취재 및 인터뷰, 그림책 동아리 내용들을 담았다.
▲ 지난 27일 유등초어린이기자단이 "2022 순창어린이신문"을 발간했다. 총 12면으로. 학생들이 관심사와, 유등초 생태교육, 현장취재 및 인터뷰, 그림책 동아리 내용들을 담았다.
ⓒ 손윤봉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주)순창신문사에도 올라갑니다.


태그:#순창군, #2022순창군어린이신문, #유등초등학교, #유등초어린이기자단, #순창교육지원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옥천에서 옥천(순창)으로.. 섬진강 옆 작은 마을에 살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