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최동묵 서산시의원이 12일 5분발언을 통해 간편 이동형 CCTV의 설치를 주장하고 있다.
 최동묵 서산시의원이 12일 5분발언을 통해 간편 이동형 CCTV의 설치를 주장하고 있다.
ⓒ 방관식

관련사진보기



수확철 농산물 범죄 예방과 치안 확립을 위해 간편 이동형 CCTV를 설치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주장의 주인공은 서산시의회 최동묵 시의원. 12일 제277회 임시회 4차 본회의 5분발언에 나선 최 시의원은 서산시내 지역은 석남동에 위치한 서산시도시안전통합센터로 인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있지만 조금 떨어진 농촌 지역의 상황은 다르다고 지적했다. 

농산물 가격의 상승에 따라 농산물 도난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지만 사방으로 펼쳐져 있는 농로 길이 도주로로 사용되는 까닭에 예방이나 해결이 어렵다는 것이다. 

일 년 내내 가뭄과 홍수를 이겨내며 피땀 흘려 가꿔낸 농산물을 하루아침에 잃어버리는 일들이 반복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한 최 시의원은 농산물 절도 예방과 치안 확립을 위해 이동형 CCTV를 설치를 제안했다. 

최 시의원에 따르면 간편 이동형 CCTV는 고정형 CCTV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설치도 간편해 농산물 수확철 도난 방지, 쓰레기 무단투기 감시, 치매노인 신변보호 등 시기와 장소, 대상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이 가능하고, 별도 전원과 통신설비 갖추지 않아도 돼 농산물저장 창고 주변과 마을입구 도로 등 필요한 장소에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다. 

간편 이동형 CCTV 설치로 농가의 짐은 덜고 지역 치안 유지와 범죄 사각지대를 줄일 수 있다고 밝힌 최 시의원은 농가의 여론과 지역 치안을 담당하고 있는 파출소 등과 의견을 조율해 적극 검토해 줄 것을 서산시에 요청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태그:#서산시의회, #최동묵시의원, #간편 이동형 CCTV, #농작물절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이 기자의 최신기사충남 대표 연극 극단 가린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