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강원도 강릉 시민단체와 정당이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강원 강릉시 국회의원)의 대통령실 '사적채용' 논란과 관련해 "채용청탁이 의심된다"며 대표직 사퇴와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강릉시민행동은 18일 보도자료를 내 "공정과 상식이라는 말을 무색하게 하는 엄연한 사적채용, 특혜채용에 이어 사과와 반성 대신 막말을 쏟아부은 권 의원은 즉각 대국민 사과와 함께 여당의 당대표 직무대행과 원내대표에서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대통령 외가 6촌, 코바나컨텐츠 전 직원 등 청와대 대통령실 채용 논란이 끊이지 않아 국정운영이 심각하게 우려되는 상황에서 또 다시 윤석열 대통령 지인들의 아들이 대통령실에서 근무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권 의원은 직접 본인이 추천했다고 밝혔다"며 "(윤 대통령 지인 아들인)우씨의 경우 채용 자체도 공정하지 않을뿐더러, 위법 소지도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에 따라 권 의원이 추천한 시점, 청탁의 형태, 채용에 미친 영향 등을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며 "또한 우씨가 낸 것으로 알려진 고액 후원금이 지역 재력가인 아버지를 대신해 낸 것 아니냐는 의혹도 수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정의당 강릉시위원회(위원장 임명희) 역시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권성동 원내대표를 업계 최고의 취업알선 브로커로 인정한다"고 포문을 열었다.

위원회는 "우 사장은 강릉시선관위의 자체 선정으로 위촉된 강릉시 선거관리위원으로서 공직자윤리법 이행충돌 논란이 일었다"며 "아들 우씨 역시 지난 8일까지 아버지 회사에서 감사로 일해 소속기관장의 허가 없이 다른 직무를 겸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는 '국가공무원법 64조' 위반의 소지도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권 원내대표를 향해 "잘 봐줄 인맥도 없이 열심히 하루를 살아가는 청년들이 가질 좌절감과 무력감은 안중에도 없고, 대통령 측근으로서의 권력을 확실하게 보여줬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 지인의 아들만 최저임금 수준의 월급으로 서울살이가 힘든 것이 아니다. (힘든 건)월세와 공과금, 교통비를 제외하고 최저수준의 기본 생활금으로 겨우 버텨내며 그마저도 알바로 전전해야 하는 청년들이다"면서 "공정과 상식을 내세워 지금의 자리에 오른것을 잊어서는 안될 것"이라고 꼬집었다.

태그:#강릉시, #정의당, #강릉시민행동, #권성동, #사적채용
댓글1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