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대전노은상록아파트가 지난 24일 유성소방서 노은119 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벌이고 있다. 이날 훈련에는 입주민들도 참여했다.
 대전노은상록아파트가 지난 24일 유성소방서 노은119 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벌이고 있다. 이날 훈련에는 입주민들도 참여했다.
ⓒ 심규상

관련사진보기

 
대전노은상록아파트가 입주민이 참여하는 소방훈련을 진행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대전노은상록아파트는 지난 24일 유성소방서 노은119 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벌였다. 이날 훈련에는 입주민들도 참여했다. 

이번 소방훈련에는 화재장소를 알리는 연막탄 점화와 관리사무소의 소방관 도착 전 공기안전매트 설치를 통한 비상탈출 및 추락 상황 대비훈련, 소방서의 굴절사다리 기동을 통한 주민 구조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관리사무소에서는 입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사전 현수막 게시와 안내방송, 훈련당일 차량 통제와 이동 안내 등에 관심을 쏟았다. 

이영철 관리사무소장은 "입주민들의 적극적 참여로  화재가 발생하더라도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처해 나갈 수 있을 것 같다"며 "이후에도 입주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대비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노은상록아파트는 공무원연금관리공단이 관리하고 있다. 
 

댓글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10,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