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메타 감각의 숲’ 포스터
 "메타 감각의 숲’ 포스터
ⓒ 환경부

관련사진보기


현대미술 방식으로 가상의 숲을 재현한 '메타(META) 감각의 숲' 기획전시가 28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인천 서구에 소재한 '생생채움'에서 열린다.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이 개관 15주년을 기념해 여는 이번 전시는 문화예술과 자연에 대한 경외심을 바탕으로 다채롭게 기획하여 우리 생물자원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제공한다.

국립생물자원관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사계절 숲의 자연 풍경들을 소재로 현대미술의 한 종류인 영상미술(미디어아트) 방식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국립생물자원관은 "영상미술 분야의 현대미술 작가와 협업하여 색다른 문화예술 형태의 영상을 제작했다"면서 "기존의 네모난 영상 모니터를 이용한 방식에서 벗어나 천 스크린에 투사하는 전면 영상 방식으로 선보이며, 거울을 활용한 무한한 공간에 작가의 눈으로 해석한 섬세한 자연 풍경을 작품에 담아 몰입감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서재화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장은 "이번 기획전시를 통해 예술로 재해석된 공간에서 대자연과의 공존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며 휴식과 충전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하여 생물다양성을 주제로 다채로운 전시를 개발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시민기자들과 함께 상식적인 사회를 만들고 싶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