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원인철 합참의장은 23일 마크 밀리 미 합참의장과 화상으로 한반도 및 역내 안보상황에 대해 논의했다.
▲ 한미 합참의장 화상통화 원인철 합참의장은 23일 마크 밀리 미 합참의장과 화상으로 한반도 및 역내 안보상황에 대해 논의했다.
ⓒ 합동참모본부 제공

관련사진보기

 
한·미 합참의장이 23일 화상통화를 통해 한반도 및 역내 안보상황에 대해 논의했다고 합동참모본부(합참)이 밝혔다. 

합참에 따르면 원인철 합참의장과 마크 밀리 미 합참의장은 "올해 연이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한반도는 물론 인도-태평양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위협하는 중대한 도전이며, 한미동맹과 한미연합방위태세는 그 어느 때보다 굳건하다"는 데 공감했다. 

특히 원 의장은 "향후 북한의 추가 ICBM(대륙간탄도미사일) 발사와 핵실험 가능성이 상존하는 만큼 유사시 동맹의 단호한 대응능력과 의지를 현시하기 위한 긴밀한 공조와 준비가 중요한 점"을 강조했다.

마크 밀리 의장도 적극적인 공조와 지원의사를 밝히고, "대한민국에 대한 미국의 안보공약은 지금도 철통같으며,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어 마크 밀리 의장은 그간 역내 평화와 안정, 대한민국과 한미동맹 발전을 위해 모범적인 리더십으로 헌신해 온 원 의장에게 사의를 표명했다. 특히 원 의장이 주한미군 장병들에게 보여준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에 특별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에 원 의장은 "북한의 도발 등 한반도 안보상황이 어렵고 힘들 때마다 함께 고민하며, 역경을 극복해왔던 마크 밀리 미 합참의장은 진정한 전우였다"면서 "앞으로도 변함없이 미래 지향적인 한미동맹 발전과 연합방위태세 강화를 위해 할 수 있는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원인철, #마크 밀리, #합참의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