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강원도교육청이 도내 3개 특성화고 학과에 대한 통폐합과 재구조화에 대한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강원도교육청은 ▲태백기계공업고 항공정비시스템과(3학급) ▲소양고 반려동물케어과(1학급), 카페N디저트과(1학급), 플라워가드닝과(1학급) ▲정선정보공업고 커피베이커리과(1학급) 등 총 5학과 7학급을 최종 선정했다. 기존 9개 학과에서 5개 학과로 통폐합 된 것이다.

각 학교별로 살펴보면 태백기계공고의 경우, 학교 내 모든 학과를 재구조화 해 항공정비시스템과로 개편하는 한편, 교명도 (가칭)강원항공고등학교로 변경을 추진하고 있다.

소양고등학교는 농생명학교로의 탈바꿈 위해 (가칭)강원생명과학고로 교명 변경을 추진한다. 또 신입생 모집이 어려웠던 공업계열 학과들을 타학교 유사 학과로 통합‧이전하고, 반려동물케어과 등 3개 학과를 신설했다.

정선정보공업고는 산업구조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정보과'를 지역사회 관광인프라를 활용한 '커피베이커리과'로 학과개편을 추진한다.

도 교육청은 "이번에 개편된 학과는 대부분이 신입생 정원의 절반도 채우지 못했던 학과였지만 학교장의 리더십과 교직원, 학생‧학부모, 지역사회 동문들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어려운 선정 절차를 통과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재구조화 사업은 이달 중 교육부 최종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원지역 취재하는 김남권 객원 기자입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