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이현재 하남시장 후보가 경기 하남시장 선거에서 시민들의 낙점을 받았다.?
 국민의힘 이현재 하남시장 후보가 경기 하남시장 선거에서 시민들의 낙점을 받았다.?
ⓒ 이현재

관련사진보기

 

국민의힘 이현재 경기 하남시장 후보가 시민들의 낙점을 받았다. 

2일 02시 28분 기준 개표율 79.08%인 상황에서 이 후보는 56.88%(6만 2310표)를 얻으며 4만 7219 표를 얻은 더불어민주당 김상호 후보를 따돌리며 당선이 확실시되고 있다. 

이현재 후보는 이날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하남시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하남 발전으로 보답 드리겠다"며 "품격 있는 선거로 끝까지 최선을 다한 김상호 후보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드리며, 김상호 후보가 지향하는 책임지는 정치, 진심의 정치로 하남발전에 기여해줄 것을 당부 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13일의 선거운동을 함께 해주신 양측 선거캠프 관계자와 선거운동원, 그리고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선거운동 기간 소음과 교통정체를 이해해주신 하남시민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외롭고 힘든 선거 과정이었지만, 시민여러분께서 선거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 해주셨기에 선거운동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면서 "시민여러분께서 함께 해주신 의미를 잘 세겨, 시민을 위한 시정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자신이 제시한 공약에 대해 "시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킬 것"이라며 "선거기간 약속했던 공약 이행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하남지하철 5철시대 완성, K-스타월드 조성, 대중교통망 확충, 과밀학급 등 교육환경 개선, 보편적 보육지원 등 크고 작은 하남의 현안을 해결해 시민 불편이 없는 하남, 수도권 최고의 도시 하남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시장 취임 즉시 '시민참여 혁신위원회', '학급과밀화 방지 전담팀'을 구성해 시급한 현안 과제를 풀어 가는 데 초점을 맞추고, 관변단체에 지급돼왔던 예산을 재점검해 우리 아이들과 소외된 이웃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것" 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시민의 목소리를 법으로 섬기고, 시민의 뜻을 반영하는 시정 운영을 하겠다"면서 "하남발전을 위해서라면 여야 구분 없이 누구와도 협치할 준비가 돼 있다"고 다짐했다.
 

태그:#이현재, #하남시, #5철, #K스타월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