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2020년 6월 충남청소년인권더하기 회원들이 학생인권조례 제정을 촉구하고 있다.
 지난 2020년 6월 충남청소년인권더하기 회원들이 학생인권조례 제정을 촉구하고 있다.
ⓒ 충남청소년인권더하기

관련사진보기

 
지방선거 사전 투표가 시작된 27일 충남 아산시민단체협의회가 일부 충남교육감 후보들이 학생인권조례 폐지를 언급한 것에 대해 비판했다. 충남 학생인권조례는 지난 2020년 7월 제정됐다.  

이들은 "갖은 고난 끝에 태어난 충남학생인권조례가 제대로 뿌리 내리기도 전에 폐지 운운하는 일부 교육감 후보자가 가진 양식과 양심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학생이 바르게 커갈 수 있는 첫째 조건이 학생 인권 보장"이라며 "아직 미성숙한 학생이라 해서 인권을 보장하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을 한다면 이미 책임 있는 교육자도 학부모도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끝으로 "교육감 후보자들이 보여주는 일거수일투족이 그대로 학생들에게는 교육이라는 점을 인식하고 부끄러운 행태가 일어나지 않길 바랄 뿐"이라며 "끝까지 공명정대하게 그야말로 교육적이고 민주적인 절차를 거친 교육감이 선출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충남 학생인권조례 , #학생인권조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