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진표 국회의원이 26일 충남도청을 방문회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김진표 국회의원이 26일 충남도청을 방문회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 이재환

관련사진보기

  
21대 국회 후반기 국회의장 후보자로 선출된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26일 충남도청을 방문해 기자간담회를 열고 양승조 충남지사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김 의원은 "양승조 지사가 최근 코로나(19) 확진으로 (지시세가) 주춤하다가 다시 탄력을 받고 상승 기류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우리 국민들의 정치 수준을 믿는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양 후보와는 지난 17~20대 국회에서 함께했다. 내 지역 유세를 도운 적도 있다"며 "양승조는 진짜 충청도 양반이다. 겸손하고 공손하고 예의바르고 어른들을 잘 모신다. 팬덤 정치를 위해 튀는 소리도 잘 못한다. 그런 것이 충청도 사람들에게는 진정성을 느끼게 한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이어 김 의원은 "충청도는 일제시대 독립운동가가 가장 많이 나온 곳이 바로 충청도"라며 "양승조는 충청의 피를 제대로 물려받은 사람"이라고 치켜세웠다.

김 의원은 "일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다. 전국 광역자치단체장 중에서 가장 일을 잘했다. 공약 이행률 등 모든 평가지표에서 충남이 1위였다"며 "올 때마다 느끼지만 충남도는 빠르게 변하고 있고 활기가 넘친다. 양승조가 성과를 냈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지현 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의 '586 용퇴론'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김 의원은 "안타깝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 의원은 "지난 대선에서 작은 표차이로 졌다. 책임소재를 분명히 가려서 더 낮은 자세로 임했어야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단 지방선거부터 치러야 하는 상황이다"라며 "지방선거가 일주일 밖에 남지 않았다. 지방선거라는 배가 잘 안착할 수 있도록 당의 지도부가 더 낮은 자세로 힘을 모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태그:#김진표
댓글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