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홍성군의원 라선거구 국민의힘 이선균 예비후보
 홍성군의원 라선거구 국민의힘 이선균 예비후보
ⓒ 이은주

관련사진보기


"점점 더 고령화되고 있는 농어업인과 축산인들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고 지난 8년간의 의정활동이 지역발전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마무리하고자 재선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충남 홍성군의원 라선거구에 출마하는 이선균(71, 2-나) 전 제8대 홍성군의장의 재선 도전에 대한 각오다. 7~8대 홍성군의회에 입성해 제8대 후반기 군의장을 역임한 이 예비후보는 이번 도전에 성공하면 3선의원이 된다.

이 예비후보는 ▲ 월곡학원 법인이사 ▲ 홍주고육성회장 운영위원장 ▲ 천수초등학교 총동창회장 ▲ 충청남도 전세버스조합 이사 ▲ 자유한국당 교통분과 부위원장 ▲ 충청남도 축제육성위원 ▲ 충청남도 관광협의회장 ▲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이사 ▲ 제8대 후반기 홍성군의회 의장을 역임했다.

이번 선거구 획정으로 홍성지역 선거구 구역 개편이 되면서 구항면, 갈산면, 결성면, 은하면, 서부면이 라선거구에 포함된다.

이 예비후보는 가장 우선적으로 "농업군인 홍성군의 현실은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인력난, 농작업 취약농가 등 농사를 짓기가 점점 더 어려운 실정이다"라며 "고령 농민들이 편리하게 농사를 지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줘야 한다. 농협에서 농기계작업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농기계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이 기계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 농업인들의 농사를 도와주는 농업 작업단을 적극 활용할수 있도록 하겠다. 살기좋은 농업농촌을 위해 농협과의 다양한 협력사업을 이끌어낼 것이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지역구에 대한 현안으로 서부면에 대해서 이 예비후보는 "풍부한 해양관광자원을 두고 아직까지도 이렇다 할 관광 랜드마크가 없다는 것이 아쉽다"며 "서부면에 관광특구를 조성해 홍성군에 전천후 관광지를 만들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것이 최종적인 임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수자원보호구역으로 인해 개발에 제약을 받고 있는 서부면을 관광특구로 지정해 경제적 타당성이 있다는 용역결과를 토대로 남당항에서 죽도까지 또는 안면도까지 해양 케이블카를 조성해 관광활성화를 꾀할 것이다"라는 공약을 제시했다.

이어 "결성면은 공간이 협소한 결성농요 농사박물관을 결성중학교 교실을 활용해 활성화시키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다"라며 "또한, 야구장과 숙박업소를 마련하고 객사터 복원을 경기도 한옥마을처럼 조성해 결성읍내 음식점과 연계해 관광객들이 볼거리와 즐길거리, 머물다 갈 수 있는 곳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와 함께 지난 2004년 충청남도 기념물 제165호로 지정된 결성읍성을 국가문화재로 승격시켜 문화유산 가치를 증진시키고 주변 역사문화자원과 연계한 새로운 관광명소로 되살겠다는 것이 이 예비후보의 각오다.

축산업이 주를 이루는 은하면에 대해서는 "축사시설 현대화 사업과 동물복지정책으로 축산악취를 저감하고 딸기농업 육성에 심혈을 기울여 농업인들이 실질적인 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며 "유서깊은 전통을 간직한 구항면은 농공단지와 물류센터를 조성해 21세기 홍성군의 거점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 갈산면은 갈산농공단지를 완공하고 제2산업단지를 유치해야 한다. 김좌진 장군 성역화 사업과 연계해 학생들이 호연지기를 기를 수 있도록 교육시설을 마련하여 다양한 교육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할 것이다"라는 공약을 제시했다.

이 예비후보는 "지난 8년간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했다고 자부한다. 한번 더 선택해주신다면 못다한 사업 완벽하게 이뤄놓도록 하겠다"며 "마지막 봉사라는 마음가짐으로 주민 곁에서 더더욱 최선을 다하는 군의원이 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이 예비후보는 지난 4년간 의정활동을 하면서 산업건설위원장을 맡아 현장의 다양한 의견수렴으로 제도개선 등 체계적인 지원정책을 추진하기위해 농축수산 임업 및 환경관련 단체 등 총 7개 분야 27개 단체와 간담회를 가졌다.

또한, 의장직을 수행하면서 코레일 대전충청본부 김명철 홍성역장과 함께 해넘이 해돋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탄소 ZERO섬 죽도 1박 2일 투어를 추진해 관광CEO로 '홍성관광' 세일즈 의정활동에 나섰다.

또한, 70세 이상 영세농업인 지원을 위한 ▲ 홍성군 고령 영세농업인 지원 조례 ▲ 홍성군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 ▲ 홍성군 이장의 임무와 실무변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 홍성군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 조례 ▲ 홍성군 마을회관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 홍성군 귀농귀촌인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 ▲ 홍성군 야생동물 피해방지시설 설치비용지원 및 피해보상조례 일부개정조례 ▲ 홍성군 도서지역 운항도선 지원 조례 등을 제개정하며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홍주포커스에도 게재됩니다.


태그:#홍성, #전국동시지방선거, #홍성군의원, #이선균, #국민의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홍성지역의 새로운 대안언론을 표방하는 홍주포커스 대표기자로 홍성 땅에 굳건히 발을 디딛고 서서 홍성을 중심으로 세상을 보고자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