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범죄를 저지른 것이 있으면 법에 따라 처벌하는 것이 법치주의이지, 이것이 어떻게 정치보복이라고 하는지 이해하기 어렵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자당 윤석열 대선후보의 "집권 시 전 정부 적폐청산 수사" 발언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의 사과 요구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그는 11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윤 후보는 살아있는 권력과 정권에 충성하지 않고 법과 원칙을 지켰다는 이유로 미운 털이 박혀서 현 정권에 의해 검찰총장직에서 쫓겨났다"며 "그런데 지금 문 대통령과 청와대, 민주당이 합작해 제1야당 후보자를 공격하고 있으니,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불법 선거개입"이라고 주장했다.

무엇보다 김 원내대표는 국정농단 사건에 따른 대통령 탄핵 파면으로 치러졌던 2017년 대선 때 상황과 달리 현 정부 관련 비위 의혹 등에 대한 수사와 재판이 진행되고 있는 점은 무시한 채, 윤 후보의 '전 정부 적폐청산 수사'는 원론적인 언급일 뿐이라고도 주장했다.

이에 대해 그는 "더욱이 적폐청산을 1호 공약으로 내걸었던 문 대통령께서 적폐청산이란 단어에 이처럼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것은 참으로 생경하고 의아한 장면"이라며 "불법과 부정이 있으면 지휘고하를 막론하고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해서 처벌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대장동 사건 등 정권 교체 뒤 재수사 대상도 꼽아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숙 여사와 함께 10일 청와대에서 열린 자립준비청년 초청 오찬 간담회에 참석, 인사말을 하는 모습.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숙 여사와 함께 10일 청와대에서 열린 자립준비청년 초청 오찬 간담회에 참석, 인사말을 하는 모습.
ⓒ 청와대 제공

관련사진보기

 
김 원내대표는 오히려 현재 수사 및 재판이 진행 중인 ▲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 월성원전 경제성 평가 보고서 조작 의혹 ▲ 대장동 개발비리 및 성남FC 불법 후원금 모금 의혹 등을 정권 교체 후 재수사가 가능한 사안으로 지적하기도 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에 대해 "대통령의 30년 지기 친구를 울산시장에 당선시키기 위해 청와대, 경찰이 현역 시장에게 없는 혐의를 뒤집어씌우고 선거에 깊숙이 개입했던 사건을 그냥 덮어야 하느냐. 문 대통령 말 한 마디에 월성원전 경제성 평가 보고서를 조작해 국민 혈세 7천 억 원을 공중분해 시켜버린 범죄를 그냥 덮어야 하나"라며 "단군 이래 최대 개발비리인 대장동 사건과 성남FC 불법 후원금 뇌물 의혹을 검찰과 경찰이 은폐하도록 놔둬야 하나"라고 주장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가 2017년 SNS에 "도둑 잡는 게 도둑에겐 보복으로 보일 수 있겠지만, 적폐와 불의를 청산하는 게 정치보복이라면 그런 정치보복은 맨날 해도 된다"고 적은 것도 거론했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이재명 후보는 지금도 그 말이 옳다고 생각하나. 같은 당 소속이면 불의라도 덮고 가자는, 청산하자는 입장이냐"라며 "국민 앞에 확실한 자신의 입장을 밝혀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 
윤석열, 문 대통령을 대선판으로 끌어들이다 http://omn.kr/1xahu
문 대통령의 분노, 윤석열 직접 겨냥 "사과 요구한다" http://omn.kr/1xa5t 

태그:#김기현, #윤석열, #문재인 대통령, #정치보복, #적폐청산
댓글1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