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 도깨비 깃발' 강하늘-한효주-이광수, 명랑한 해적들 강하늘, 한효주, 이광수 배우가 29일 오전 녹화 중계된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 온라인 제작보고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해적: 도깨비 깃발>은 흔적도 없이 사라진 왕실 보물의 주인이 되기 위해 바다로 모인 해적들의 모험을 그린 영화다. 22년 1월 개봉.

▲ '해적: 도깨비 깃발' 강하늘-한효주-이광수, 명랑한 해적들 강하늘, 한효주, 이광수 배우가 29일 오전 녹화 중계된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 온라인 제작보고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해적: 도깨비 깃발>은 흔적도 없이 사라진 왕실 보물의 주인이 되기 위해 바다로 모인 해적들의 모험을 그린 영화다. 22년 1월 개봉. ⓒ 롯데엔터테인먼트

 
 
7년이 지나 나온 영화 <해적> 시리즈의 새 주인공들이 유쾌함과 액션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12일 서울 롯데월드타워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해적: 도깨비 깃발>(아래 <해적2>) 언론 시사회에 한효주, 강하늘, 권상우를 비롯한 출연진 및 김정훈 감독이 참석했다.
 
<해적2>는 고려 말 조선 초를 시대 배경으로 고려 무신들이 바다에 숨긴 보물을 찾으려는 해적 무리와 잔혹한 방법으로 권력을 쥐려는 자들의 대결을 그리고 있다.
 
1편 이야기의 골격인 육지의 의적과 바다의 해적이 힘을 합친다는 설정은 그대로 유지됐다. 해적의 우두머리 해랑(한효주)과 고려의 마지막 무사라고 주장하는 우무치(강하늘) 등 남녀 주인공 비중이 비교적 고르게 배분된다는 특징도 이어진다. 다만 육지와 배 위, 바다 밑을 불사하는 각종 액션신은 더 화려해졌다.
 
배우들은 전반적으로 수중 액션에 대한 고충을 전했다. 물 공포증이 있다고 알려진 강하늘은 수 차례 물을 먹으면서도 유쾌하게 수중 촬영을 소화했다는 후문이다. "1편의 살과 뼈가 연결된다고 생각하면서도 이야기로는 독립된다고 생각한다"며 강하늘은 "액션 연기에 더 중점을 두려 했다"고 운을 뗐다.
 
다른 배우보다 조금 먼저 액션 스쿨에 들어가 3개월 간 검술 및 스턴트 연기를 익힌 한효주는 "수중 촬영 후 숙소에서 자고 나서도 코와 귀에서 물이 나올 정도로 쉽지 않은 촬영이었다"며 "강하늘씨가 물을 엄청 많으며 고생했다"고 전했다.
  
'해적: 도깨비 깃발' 해적들의 모험 김정훈 감독(가운데)과 김성오, 강하늘, 한효주, 채수빈, 오세훈, 이광수 배우가 29일 오전 녹화 중계된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 온라인 제작보고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해적: 도깨비 깃발>은 흔적도 없이 사라진 왕실 보물의 주인이 되기 위해 바다로 모인 해적들의 모험을 그린 영화다. 22년 1월 개봉.

▲ '해적: 도깨비 깃발' 해적들의 모험 김정훈 감독(가운데)과 김성오, 강하늘, 한효주, 채수빈, 오세훈, 이광수 배우가 29일 오전 녹화 중계된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 온라인 제작보고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해적: 도깨비 깃발>은 흔적도 없이 사라진 왕실 보물의 주인이 되기 위해 바다로 모인 해적들의 모험을 그린 영화다. 22년 1월 개봉. ⓒ 롯데엔터테인먼트

 
김정훈 감독의 전작 <탐정> 시리즈에 함께 했단 권상우는 이번 영화에선 웃음기를 싹 뺀 악역으로 등장한다. 탐라왕 자리를 노리고 해적 일당을 헤치려는 부흥수를 연기한 그는 "첫 촬영부터 수중 촬영이라 다들 고생 많았다. 하늘씨가 촬영장 구석에 힘없이 앉아 있던 모습을 많이 봤다. 공포증을 극복하고 잘 찍어서 격려해주고 싶다"며 "이번엔 악역이라 후배분들과 많이 어울리지 못했다. 액션에서도 손가락을 몇 번 꿰맸고, 마지막 장면에선 깁스하고 촬영해야 했다"고 일화를 공개했다.
 
이날 간담회에선 의외의 재미를 준 조합으로 배우 이광수와 펭귄의 호흡을 꼽는 배우들이 많았다. 보물의 행방을 찾는 과정에서 힌트를 주는 펭귄이 등장하는데 이광수가 연기한 막이가 재치 있게 펭귄을 상대하는 장면에서 큰 웃음을 주려는 연출 의도가 숨어있다. "오랜 연기 경력이 있진 않지만 그간 상대방과 맞춘 호흡 중 최고엿던 것 같다"며 "펭귄을 상상하면서 연기했는데 결과물에 나온 그의 움직임에 감탄했다. 모든 영광을 펭귄에게 돌리겠다"고 재치 있게 소감을 밝혔다.
 
이석훈 감독의 뒤를 이어 속편을 맡은 김정훈 감독은 이야기의 독립성을 강조했다.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영화를 만들자고 처음부터 생각했다"며 김정훈 감독은 "어렸을 때 읽은 <보물섬>이 이번 영화에 가장 많은 영감을 준 것 같다. 배우들의 비주얼과 판타지성, 액션에 더 중점을 두려했다"고 설명했다. 펭귄을 이야기에 설정해 놓은 것에 그는 "남극에만 펭귄이 사는 게 아니더라. 많은 조사를 했는데 판타지와 현실성이 조화롭게 표현됐으면 해서 직립보행도 하고 인간에게 친근한 펭귄을 등장시키게 됐다"고 답했다.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은 오는 26일 개봉한다.
해적: 도깨비 깃발 강하늘 한효주 권상우 이광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메가3같은 글을 쓰고 싶다. 될까? 결국 세상을 바꾸는 건 보통의 사람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