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단 한 경기에서 희비가 엇갈렸고, 웃은 팀은 LA 다저스였다.

LA 다저스는 15일(한국시간 기준) 오라클파크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5차전에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를 2:1로 꺾고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진출을 확정했다.

올가을 유일하게 디비전시리즈를 5차전까지 끌고 간 두 팀은 그 어느 때보다 간절한 마음으로 경기에 임했다. 경기 후반까지 팽팽한 흐름을 유지했지만 오직 한 팀만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기다리는 챔피언십시리즈로 향하게 됐다.
 
 코디 벨린저의 9회초 1타점 적시타로 두 팀의 희비가 엇갈렸다.

코디 벨린저의 9회초 1타점 적시타로 두 팀의 희비가 엇갈렸다. ⓒ MLB 공식 소셜미디어

 
투수전 속에서 9회에 희비가 엇갈린 두 팀

홈 팀 샌프란시스코에서는 1차전 선발 투수로 등판해 호투를 선보이면서 팀의 시리즈 기선제압에 기여한 로건 웹이 출격했다. 반면 훌리오 유리아스의 선발 등판이 유력했던 LA 다저스는 '오프너' 전략을 선택해 크네블을 가장 먼저 마운드에 올렸다.

결과적으로 로건 웹은 팀의 신뢰에 부응했고, 다저스의 오프너 전략도 성공하면서 5회까지 두 팀 모두 점수 없이 0-0의 균형을 유지했다. 도저히 깨지지 않을 것만 같았던 두 팀의 스코어에 변화가 일어난 것은 6회였다.

6회초 LA 다저스가 먼저 한 걸음 앞서나갔다. 1사 2루서 타석에 들어선 코리 시거가 3루수 키를 넘기는 2루타를 때렸고, 그 사이 2루주자 무키 베츠를 홈으로 불러들이면서 선취점을 뽑았다. 그러자 샌프란시스코는 6회말 국내 팬들에게도 친숙한 얼굴인 다린 러프의 솔로포로 곧바로 동점을 만들었다.

7회까지 던진 로건 웹이 내려가면서 두 팀의 불펜 싸움이 시작됐고, 희비가 엇갈린 것은 9회였다. 시즌 내내 극심한 슬럼프에 시달린 코디 벨린저가 9회초 1사 1, 2루서 1타점 적시타를 때리며 LA 다저스가 다시 리드를 잡았다.

3차전 선발투수였던 맥스 슈어저가 9회말 마무리로 등판했고, 실점 없이 1점 차의 리드를 지켜내면서 경기를 매듭지었다. 윌머 플로레스의 삼진으로 LA 다저스의 2년 연속 월드시리즈 진출이 확정되는 순간, 샌프란시스코 홈구장인 오라클 파크는 침묵에 빠지고 말았다. 리플레이 화면상으로는 플로레스의 방망이가 돌아가지 않은 것 같았지만, 판정은 바뀔 수 없었고 그대로 경기가 마무리됐다.

남은 팀은 단 네 팀... 챔피언십시리즈 대진표 완성

이날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를 끝으로 양대리그 챔피언십시리즈 대진표가 완성됐다. 아메리칸리그에서는 보스턴 레드삭스와 휴스턴 애스트로스, 내셔널리그에서는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LA 다저스의 맞대결이 성사됐다.

뉴욕 양키스와의 와일드카드 결정전,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디비전 시리즈를 차례로 넘은 보스턴의 공격력은 무시하기 어렵다. 그러나 최근 수 년간 강팀의 위용을 드러냈던 휴스턴 역시 만만치 않은 전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변수가 한 가지 있기는 하다. 바로 휴스턴 마운드의 에이스, 랜스 맥컬러스 주니어가 부상으로 인해 챔피언십시리즈 등판이 어려워진 것이다. 우선 더스티 베이커 감독은 프램버 발데스, 루이스 가르시아를 1차전과 2차전 선발로 예고한 상황이다.

아메리칸리그 못지않게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역시 흥미로운 매치업이다.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디비전시리즈에서 3승 1패를 기록한 애틀랜타가 LA 다저스를 상대로도 짜임새 있는 경기를 보여줄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단축 시즌으로 열린 지난해를 월드시리즈 우승으로 장식한 LA 다저스는 애틀랜타를 넘어야만 2년 연속 월드시리즈로 진출할 수 있다. 체력적으로는 애틀랜타가 유리하지만, 탄탄한 전력과 큰 경기 경험이라는 장점을 가진 다저스가 다시 한 번 가을의 기적을 일궈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프로야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양식보다는 정갈한 한정식 같은 글을 담아내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