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3일 서울 종로구 기독교회관을 방문, 한국교회 대표연합기관 및 평신도단체와 간담회를 위해 회의실로 들어서고 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3일 서울 종로구 기독교회관을 방문, 한국교회 대표연합기관 및 평신도단체와 간담회를 위해 회의실로 들어서고 있다.
ⓒ 국회사진취재단

관련사진보기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가 과거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측에 여권 인사들의 형사 고발을 종용했다는 의혹에 대해 "상식에 맞지 않다"고 정면 부인하면서 추가 증거 공개를 요구했다. 관련 의혹이 나온 뒤 처음으로 직접 해명에 나섰다. 

윤 예비후보는 3일 서울 종로구 기독교회관을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캠프를 통해) 고발을 전혀 사주한 바 없다는 입장을 밝혔는데, 이런 입장은 그대로인가'라는 질문에 "당연하다"고 답했다. 

이어 "(제가) 고발을 사주했다면 고발이 왜 안 됐겠나"라고 반문한 뒤 "지난해 1월 정권 비리 수사를 진행한 검사뿐 아니라 올바른 입장을 옹호한 검사에 대한 '보복 학살 인사'로 전부 내쫓아 민심이 흉흉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발한다고 수사를 했겠나. 그런 걸 사주한다는 것 자체가 상식에 맞지 않다. (증거가) 있으면 대라 이거다"라며 "지난해 채널A 사건을 보라. 총선 앞두고 그렇게 정치 검언유착이라고 하더니, 1년 넘게 재판해 드러난 게 뭔가. 대체 뭘 하자는 것인지, 저도 이런 것을 한두번 겪은 게 아니기 때문에 상식 있는 국민께서 잘 판단하길 바란다"며 공작설을 주장했다. 

<뉴스버스>가 지난 2일 보도한 내용을 종합하면, 지난해 4월3일 서울 송파갑 국회의원 후보였던 김웅 의원은 미래통합당에 고발장을 전했다. 고발장의 고발인란은 비어 있었고, 피고발인란에는 최강욱·황희석 등 당시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후보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MBC 및 <뉴스타파> 소속 언론인 등 총 11명이 적혀 있었다. 수신처는 대검찰청 공공수사부장이었고, 혐의는 공직선거법 위반(방송·신문 등 부정이용죄)과 정보통신망법 위반(명예훼손) 등이었다.

해당 매체는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이 손준성 당시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을 통해 김웅 의원에게 해당 고발장을 넘겼다고 보도했다. 현재 대구고등검찰 인권보호관으로 가 있는 손준성 검사는 윤석열 검찰의 '판사 사찰' 의혹이 불거진 '세평 문건'을 실제 작성한 인물로 알려졌다.

윤 예비후보는 "대검 간부가 총장과 소통하면서 일하는 건 맞다. 필요한 업무에 대해 (소통)하는 것이고, 모든 것을 다 하는 게 아니다. 손 검사가 했다는 자료가 있나? 그걸 내놓고 이야기 해야 한다"며 "이걸 한 적도 없고, (제가) 기관장 하면서 고발하라고 한 적도 없지만, 상황 자체도 그럴 이유가 없었다. 야당이 고발하면 더 (수사) 안 하는데 무슨 의미가 있나. 상식에 비춰 판단해주길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태그:#윤석열, #고발사주, #국민의힘, #김웅, #미래통합당
댓글128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