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제3회 멸종위기야생생물 상상그림 공모전 포스터
 제3회 멸종위기야생생물 상상그림 공모전 포스터
ⓒ 환경부

관련사진보기

 
미래 세대인 어린이에게 그림을 매개로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된 '제3회 멸종위기야생생물 상상그림 공모전(이하 상상그림 공모전)'이 개최된다.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이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12세 이하 어린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작품은 9월 1일부터 10월 8일까지 접수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상상그림 공모전은 2019년 510명, 2020년 1,914명으로 매년 참가자 수가 늘어나 어린이에게 인기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상상그림 공모전의 공모 부문은 초등부 연령에 따라 저학년(7~9세)과 고학년(10~12세)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참가자는 공모전 누리집(www.spectory.net/nie/encontest)에서 온라인 접수를 한 후 접수확인증을 받아서 직접 그린 출품작과 함께 우편으로 운영사무국(서울특별시 송파구 삼학사로 74, 3층)에 제출하면 된다. 출품은 1인당 1편만 접수할 수 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참고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02-6953-1410)과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독창성, 표현성, 활용 가능성 등에 대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31편의 작품을 선발하며, 최종 결과는 공모전 누리집에 10월 말경 발표된다.

수상작은 대상(환경부 장관상, 1편), 최우수상(국립생태원장상, 부문별 각 2편), 우수상, 장려상으로 나누어 시상하며 대상 50만 원, 최우수상 20만 원 등 소정의 상금도 주어진다.

 

태그:#멸종위기야생생물 상상그림, #공모전, #국립생태원, #환경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