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이 한반도 평화굿즈 캐릭터 '풍이진이'를 활용한 '풍이진이 슬기로운 견공생활'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을 7월 28일부터 선착순 2만5000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무료 이모티콘 배포 포스터
▲ 평화 공감 케릭터 풍이진이  무료 이모티콘 배포 포스터
ⓒ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관련사진보기

 
'2019 한반도 평화굿즈 디자인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풍이진이'는 북한 토박이 풍산개 '풍이'와 남한 토박이 진돗개 '진이'가 만나 한반도의 구석구석 매력을 알리는 '한반도 평화 가이드' 캐릭터로, 현재 남북 태권도 유네스코 등재기원 홍보대사와 평화조종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태권도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남북공동등재 홍보대사 풍이진이
▲ 평화공감 캐릭터 풍이진이  태권도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남북공동등재 홍보대사 풍이진이
ⓒ 태권도 유네스코남북공동등재 추진위

관련사진보기

 
한반도 평화를 상징하는 대표 캐릭터 '풍이진이'를 귀엽고 재미있는 그림체로 표현해 친근한 매력이 돋보이도록 디자인했으며 한반도 평화메시지와 일상 속 다양한 감정표현을 담아 여러 상황에서 자주 사용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매일 매일 작은 통일이 이루어 지는 평화의 생산활동 개성공단
▲ 남북의 노동자들이 개성공단에서 생산활동을 하고 있다.  매일 매일 작은 통일이 이루어 지는 평화의 생산활동 개성공단
ⓒ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제공

관련사진보기

 
이모티콘은 모바일 카카오톡 검색창에 '개성공단' 또는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을 검색 후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채널을 추가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모티콘은 30일동안 사용 가능하다. 
  
태권도 남북공동 유네스코 등재 홍보대사 풍이진이.
 태권도 남북공동 유네스코 등재 홍보대사 풍이진이.
ⓒ 민승준

관련사진보기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은 새로 개설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웹툰, 유튜브, 웹진, 남북 태권도 유네스코 등재기원 홍보대사로 임명된 '풍이진이'의 평화활동 및 개성공단과 관련한 다양한 남과 북의 소식을 소개할 예정이다.

태그:#개성공단, #풍이진이, #개성관광,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현) 개성 문화원 위원. 현) 개성항공주식회사 공동창업주 전) 개성정도 1,100주년 기념 항해단 선장 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개성시 홍보 대사 전) 사단법인) 개성관광 준비 위원장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