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하남시가 경기도가 주관하는 ‘경기거점벤처센터(이하 거점벤처센터) 조성사업’ 공모에서 최종 선정됐다.
  경기 하남시가 경기도가 주관하는 ‘경기거점벤처센터(이하 거점벤처센터) 조성사업’ 공모에서 최종 선정됐다.
ⓒ 하남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하남시가 경기도가 주관하는 '경기거점벤처센터(이하 거점벤처센터) 조성사업' 공모에서 최종 선정됐다. 

지난 19일 시에 따르면 올해 경기도가 최초로 추진하는 '거점벤처센터'는 도내 입지조건이 우수한 지역에 혁신 창업을 위한 거점을 마련해 지자체 및 공공기관이 협력해 나가기 위한 사업이다.

앞서 시는 지난달 '거점벤처센터' 공모에 신청해 1차 서류평가 후 지난 17일 현장발표 및 평가를 거쳤다. 시는 스타트업 육성의 성장가능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경기도로부터 거점벤처센터 시설조성비 및 운영비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연간 10억여 원 이상 예산 절감의 효과를 가져올 전망이다.

거점벤처센터는 하남벤처센터(하남시 검단산로 239)에 자리 잡게 되며, 운영은 경기경제과학진흥원에서 추진할 계획이다.

또, 신산업 중심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거점벤처센터 조성으로 종합적이고 표준화된 지원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된다. 스타트업 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호 시장은 "하남시는 스타트업 육성 지원을 위해 지난해 5월 개소한 하남디지털캠프(디지털콘텐츠 육성)와 올해 5월 개소한 하남스타트업캠퍼스(바이오헬스 산업육성)을 운영 중"이라며 "향후 AI·IT 융복합 스타트업 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미래 산업을 선도할 3개 산업(디지털콘텐츠, 바이오헬스, AI·IT융복합)의 스타트업 기업들이 스타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거점벤처센터'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태그:#하남시, #김상호, #경기거점벤처센터,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