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성남시가 국제구호개발 NGO단체인 ㈔월드휴먼브리지와 ‘청년 창업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경기 성남시가 국제구호개발 NGO단체인 ㈔월드휴먼브리지와 ‘청년 창업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성남시가 국제구호개발 NGO단체인 ㈔월드휴먼브리지와 '청년 창업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시는 협약에 따라 ㈔월드휴먼브리지와 손잡고 '청년 창업 혁신성장 디딤돌 사업'을 추진해 청년층 창업·자립과 유망기업 성장을 지원한다. 

또 ㈔월드휴먼브리지는 지역 내 유망 청년 창업기업의 기술개발과 시제품 제작, 특허·인증, 마케팅 등 사업화를 위한 자금 1억원을 지원한다. 

자금은 오는 18일 청년 창업기업 지원을 위한 음악회 티켓 판매, 모금 캠페인 등을 통해 마련한다. 

성남시는 만19~39세 청년이 대표로 있는 창업 7년 이내의 기술 기반 기업을 공개 모집해 총 13개사를 지원 대상으로 추천한다. 해당 청년 기업은 사업화 유형에 따라 500만~1500만원을 지원받는다.

이와 함께 성남산업진흥원의 분야별 전문가와 매칭돼 오는 12월까지 사업화에 관한 상시 멘토링이 이뤄진다. 

시는 창업기업 지원을 위해 분당 킨스타워 성남창업센터와 판교2밸리 성남창업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위례 성남창업센터를 추가 개소하고, 기술보증기금 특례보증제를 신설할 방침이다.

태그:#성남시, #은수미, #청년창업혁신성장디딤돌사업, #월드휴먼브리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