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교통공사.
 인천교통공사.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는 내년 1월 1일부터 온수 이남 9개 역을 운영한다. 이와 관련해 지난달 30일 부천시·서울교통공사와 7호선 인천‧부천 연장구간 운영권 조정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는 2012년부터 서울교통공사가 위탁 받아 운영하고 있는 7호선 인천·부천 구간의 기술·승무·역무 분야 업무를 인천교통공사로 이관해 운영 주체를 인천교통공사로 명시하는 기본적인 내용이 담겨있다. 세부적인 사항은 인천교통공사, 부천시, 서울교통공사 등 3개 기관이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정하기로 했다. 

인천교통공사는 이번 운영권 조정 협약을 통해 오는 5월 개통 예정인 석남 연장구간에 이어 기존의 인천·부천 구간까지 운영을 맡게 돼 경영 효율성 제고뿐만 아니라 향후 추가 연장될 청라 구간의 안정적인 운영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평가한다. 

정희윤 인천교통공사 사장은 "인천교통공사가 도시철도와 GRT(바이모달트램), BRT(간선급행버스), 준공영제 버스, 장애인 콜택시, 승강대 관리, 인천종합터미널 등의 육상교통 분야에 관광열차인 월미바다열차까지 명실상부한 종합교통운영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이용 고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7호선 운영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인천교통공사, #부천시,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7호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