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왼쪽부터 나경원 전 미래통합당 의원, 오세훈 전 서울시장, 오신환 전 미래통합당 의원.
 왼쪽부터 나경원 전 미래통합당 의원, 오세훈 전 서울시장, 오신환 전 미래통합당 의원.
ⓒ 오마이뉴스

관련사진보기

 
서울특별시장 보궐선거에 도전하는 국민의힘 예비후보들이 직위해제된 김종철 정의당 대표의 성추행 사건을 발판 삼아 더불어민주당을 비판하고 나섰다. 이번 보궐선거가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에서 불거졌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킨 것이다. 

나경원 전 의원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큰 충격"이라며 "전임 서울시장 성추행에 이어 이번에는 정의당 대표라니"라고 적었다. 나 전 의원은 "참담하다"라며 "피해자가 받았을 상처가 걱정됨과 동시에 국민들께서도 얼마나 실망이 컸을까 우려된다"라고 밝혔다. 또한 "민주당이 전혀 민주적이지 않고, 정의당마저 정의와 멀어지는 모습에 국민의 마음은 더욱 쓰라릴 것"이라고도 짚었다.

이어 "다만, 이번 사건을 대하는 정의당의 태도와 대응 과정만큼은 매우 적절했다"라며 "당 대표라는 신분에도 불구하고 즉각적이고 체계적인 조사를 피할 수 없었으며, 신속하게 엄중한 결정을 내렸다"라고 덧붙였다.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으로 낙인찍어 집단적 2차가해를 저지른 민주당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다시 한 번 이번 서울시장 선거의 중요성과 함의를 생각하게 된다"라며 "인권과 진보를 외쳐온 이들의 이중성과 민낯을 더 이상 두고만 볼 수 없다"라고 강조했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이날 오전 배달라이더 간담회 일정을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참담한 심정"이라며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기 위해서는 일관되게 무관용 원칙이 적용돼야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박원순 전 시장의 피해자는 2차‧3차‧4차 가해를 받았다"라며 "피해자를 살인죄로 고소한다? 내 귀를 의심했다. 있어서는 안 될 일"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한 친문 성향의 시민단체인 적폐청산국민참여연대가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피해자를 살인죄로 고발하겠다며 국민고발인단을 모집했는데, 이 일을 상기시키며 여권에 날을 세운 것이다. 

오신환 전 의원 역시 입장문을 내고 "가해자는 당 대표고 피해자는 국회의원이라는 점에서 앞으로 당이 겪게 될 혼란과 후폭풍이 작지 않을 것"이라면서도 "그럼에도 정의당은 원칙을 택했다"라고 평가했다.

오 전 의원은 "'피해호소인' 운운하며 은폐축소에 급급하고, 가해자에게 피소사실을 알리고, 거짓말과 함께 악어의 눈물을 흘리고, 무공천 약속을 뒤집으며 당 전체가 2차, 3차, 4차 가해를 가한 민주당과 비교되는 대목"이라고 강조했다. "정의당이 민주당보다 백 배, 천 배 건강한 것"이라고도 지적했다.

이어 "당장은 힘들겠지만 원칙을 지키면서 정도를 가게 되면 결국 혼란은 수습되고 상처는 아물 것"이라며 "정치권에서 유사한 사건들이 되풀이 되는 것은 국민 앞에 참으로 부끄럽고 개탄스럽다"라고도 덧붙였다.

태그:#국민의힘, #서울특별시장, #보궐선거, #김종철, #박원순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