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경호 더불어민주당 진주을지역위원장.
 한경호 더불어민주당 진주을지역위원장.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한경호 더불어민주당 진주을지역위원장은 진주시가 2021년도 예비비와 재난관리기금의 규모를 늘려서 1월초에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에게 '재난지원금'을 신속 집행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최근 진주에서는 '이‧통장 제주 연수' 이후 코로나19 확진자가 66명 발생했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실시되고 있다.

이에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여부를 두고 논란을 빚고 있다.

한경호 위원장은 4일 낸 보도자료를 통해 "이통장 제주 연수 관련해 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많은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이 문을 닫거나, 영업을 하더라도 손님이 끊기는 등 막대한 영업 손실로 생존에 위협을 받고 있는 실정"이라고 했다.

그는 "현재 정부에서는 내년도 당초 예산에 3조원 규모의 재난 지원금을 편성하여 내년 설 전에 지급 예정이나, 다른 지자체보다 심각한 피해를 입은 진주는 최대한 조기에 자영업자, 소상공인 중심으로 지원을 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진주시는 정부 재난지원금과는 별도로 내년도 예비비(재난관련 목적예비비)와 재난관리기금 규모를 늘려 1월초에 집행이 가능하도록 준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 위원장은 "지금 진주의 경우 식당을 비롯한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은 과거에 경험하지 못한 최악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코로나 집단 감염은 진주시가 기획하고 실행한 참사다"고 했다.

그는 "시정의 난맥상으로 이번 참사가 초래되었기 때문에 진주시장은 이러한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여 시민들에게 속죄하는 마음으로 내년 1월초에 예비비와 재난관리기금을 활용, 진주시 자체의 재난지원금으로 신속히 집행해야 한다"고 했다.

태그:#진주시, #코로나19, #한경호 위원장, #긴급재난지원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