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코로나19로 인한 재정이 부족한 상황에서 홍성군이 내년도 본예산안에 편성한 2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민선7기 연설문집 발간사업에 대해 일각에서는 자칫 군수를 위한 책자 발간으로 비춰질 수 있다는 지적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재정이 부족한 상황에서 홍성군이 내년도 본예산안에 편성한 2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민선7기 연설문집 발간사업에 대해 일각에서는 자칫 군수를 위한 책자 발간으로 비춰질 수 있다는 지적이다.
ⓒ 이은주

관련사진보기

    
코로나19로 인한 재정이 부족한 상황에서 홍성군이 2021년도 본예산안에 편성한 민선7기 연설문집 발간사업이 필요한지 의문이다.

2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민선7기 연설문집 발간사업은 홍성군 행정지원과 소관 본 예산안에 계상됐다.

군은 2021년 1월부터 6월까지 2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민선 7기 전반기(2018년 7월~2020년 6월) 중 보존가치 높은 자료(신년사, 송년사, 연설문), 인터뷰, 서한문, 현장 활동사진 등)을 수집해 역사기록으로 보존하고 행정업무에 참고자료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군은 각종 행사 자료 보존 및 향후 연설문 작성 시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주요업무의 연차(순차)별 정리로 군정이해도를 제고할 수 있다는 기대이다.

이에 대해 장재석 의원은 제274회 홍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 행정지원과 소관 예산안 심의에서 "기획감사담당관에서 민선25주년 군정백서를 발간한다는데 굳이 별도로 연설문집을 발간할 필요가 있느냐"며 "별도로 추진하기보다는 군정백서 발간에 집중해 제대로 된 사업이 추진되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민선25주년 군정백서는 기획감사담당관에서 8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민선 25년간의 군정 시책과 성과에 대한 역사적 자료기록을 위한 사업으로 연설문집 발간 사업과 중복성이 있다.

전필호 행정지원과장은 "군정백서는 전반적인 정책에 대한 기록이며 연설문집은 홍보전산담당관에서 군정 주요인터뷰와 사진 자료를 받아 책자와 전자책으로 제작해 역사적 기록으로 남기고 군정 참고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군의 기대와는 달리 이를 바라보는 시각은 냉랭하다. 일각에서는 연설문 집 발간사업이 자칫 군수를 위한 책자 발간으로 비칠 수 있다는 지적이다.

또한 지난 11월 23일, 2021년도 예산안 심의에 앞서 제274회 홍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 참석한 김석환 군수가 밝힌 군정운영 방향과도 괴리가 있다.

김 군수는 "2021년도 예산은 국도비 부담사업이 늘어나고 의무적 경비와 복지분야의 세출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재정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확고한 코로나 방역의 토대 위에 빠른 경기회복을 견인할 수 있도록 지방재정을 운용하겠다"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홍주포커스에도 게재됩니다.


태그:#홍성, #민선7기 연설문집, #코로나 재원부족, #홍성군의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홍성지역의 새로운 대안언론을 표방하는 홍주포커스 대표기자로 홍성 땅에 굳건히 발을 디딛고 서서 홍성을 중심으로 세상을 보고자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