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3일 오전 서울 내곡동 국가정보원에서 국회 정보위원회의 2020년도 국가정보원 국정감사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사진은 국정원 로고.
 지난 3일 오전 서울 내곡동 국가정보원에서 국회 정보위원회의 2020년도 국가정보원 국정감사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사진은 국정원 로고.
ⓒ 국회사진취재단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정빛나 기자 = 국방부 직할부대인 국방정보본부 군무원이 기밀을 유출한 정황이 포착돼 국가정보원(국정원)과 군사안보지원사령부(안보사)가 합동수사에 착수했다.

9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국방정보본부 군무원 A씨는 군사기밀보호법상 군사기밀 유출 혐의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욱 국방부 장관은 이날 오후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북한으로 군사 기밀이 유출된 것이냐'는 하태경 의원 질의에 "그거랑은 좀 다르다"라고 답했다. 하 의원이 '근데 왜 국정원이 나서냐'고 재차 묻자 "북한쪽은 아니고, 다른 국가 쪽"이라고 답해, 해외 정보 관련 사안임을 시사했다.

국정원과 안보사는 지난달 국방정보본부 내 A씨의 컴퓨터 등에 대한 압수수색도 한 차례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군은 구체적인 혐의 내용은 함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관례적으로 해오던 업무에 대해 조사가 필요해서 살펴보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서해상 공무원 피격 사안 등 최근 대북 사안과는 전혀 무관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방정보본부는 대북 정보를 포함한 해외 군사정보 수집·분석 업무 등을 비롯한 군사정보 및 군사보안에 관한 사항을 관장하는 조직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국정원, #국방정보본부, #군사안보지원사, #기밀 유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