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천시는 SK하이닉스와 경기의료원 이천병원과 함께 ‘코로나19 사회안전망 제고 MOU’를 체결했다.
 이천시는 SK하이닉스와 경기의료원 이천병원과 함께 ‘코로나19 사회안전망 제고 MOU’를 체결했다.
ⓒ 이천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이천시가 지역내 코로나19 확산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고 지역 기반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준비에 들어간다. 

이천시는 SK하이닉스와 경기의료원 이천병원과 함께 '코로나19 사회안전망 제고 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이천시,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및 SK하이닉스는 각 주체 별 인적·물적 보유 자원을 적극 공유하고, 상호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된다. 

이천시와 경기도의료원은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 내 코로나19 이슈 발생시 현장 검사소를 설치해 신속한 진단을 실시하고, SK하이닉스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및 의료인 대상 방역활동 인력 및 비상 물품을 지원키로 했다. 

SK하이닉스는 지역사회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 이천시 취약계층 대상 마스크 10만장 기부 ▲ 의료진 대상 5억원 상당의 코로나19 구호 키트(Kit) 지원 ▲ 저소득 아동 대상 온라인 학습을 위한 태블릿 PC 지원 ▲ 사내식당에 지역 농산물 구매 ▲ 지역 화훼농가 살리기 캠페인 ▲ 이천지역 소상공인 대상 무상 방역 지원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엄태준 시장은 "우리가 보유한 자원을 공유하고 한 마음 한 뜻으로 나선다면 이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며, 나아가 민-관 합동 방역활동의 모범 사례로 남을 것"이라며 "하루빨리 상황이 종식돼 감염병으로부터 자유로운 날이 오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엄태준 이천시장, 이문형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장, 김형수 SK하이닉스 안전·보건·환경담당 부사장이 참석했다. 

태그:#이천시, #엄태준, #SK하이닉스, #경기도의료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