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강릉시청 청사
 강릉시청 청사
ⓒ 김남권

관련사진보기

 
강원 강릉시가 코로나19 여파로 개최 논란이 일었던 '제2회 강릉국제영화제'를 상영작 편수를 대폭 축소해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강릉시는 23일 오전 임시 이사회를 열고 영화제 개최 및 형식에 대해 논의한 결과, 시민과 관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행사 기간 및 규모를 대폭 축소, 전환하는 방식으로 영화제를 진행하는 것으로 결론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제2회 강릉국제영화제는 상영작 편수를 대폭 축소하는 한편, 개막작과 올해 신설된 국제경쟁부문 후보작, 또 제1회 강릉국제영화제 '지역영화 제작지원' 선정작을 비롯한 모든 초청작은 정부의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해 오프라인으로 상영하고, 국제경쟁부문 심사 및 시상은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세계 각국의 국제영화제 위원장들이 모여 다양한 영화제의 경험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국제 네트워킹 포럼인 '강릉포럼'은, 온라인 발제 및 화상회의를 중심으로 한 '온택트' 방식으로 개최되며, 코로나19로 인한 세계적 팬데믹 상황에서의 영화제 대응 방식을 공유하고 국제영화제의 뉴노멀 비전과 지속가능한 패러다임이 논의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영화제에서는 개막식과 폐막식을 비롯해 야외상영 등의 행사는 개최하지 않는다. 하지만 어려운 시기에 시민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시민참여형 핵심 프로그램은 일부 보완 선별 운영될 예정이다.

올해 두번째 열리는 강릉국제영화제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지역 내 여론의 악화로 그동안 전면 취소 압박을 받아왔다.

태그:#강릉, #강릉국제영화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