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 시장의 떡집에서 4차 추경안 관련 뉴스가 나오고 있다.
 한 시장의 떡집에서 4차 추경안 관련 뉴스가 나오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소규모 영세 자영업자들이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함양군이 재난지원금 지급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9월18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함양군은 최근 관내 코로나19 감염으로 군민들과 소상공인의 경제적 피해가 가중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재난지원금 추진을 위한 작업에 들어갔다. 이와 관련해 지원 대상과 지급 방식에 대해서는 아직 검토가 진행 중이며 추석 전에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함양군은 지난 11일 관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다. 이에 손님들의 식당 방문이 줄어들고 시장이 휴장 조치됨에 따라 이들에 대한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실정이다.

함양군은 지난 3월 전 군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에 따른 경제 위기를 극복할 군차원의 긴급재난소득 지원 방안을 내놓았으나 재정 논란으로 철회한 적이 있다.

함양군의회 황태진 의장은 "그동안 군 재정이 어려워 군 차원의 재난지원금을 보류해왔으나 코로나가 장기화됨에 따라 경기 침체가 심각한 상황"이라며 "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난지원금을 추진해야 한다는 여러 목소리가 있다. 행정에서 일이 처리되는 대로 의회도 신속하게 검토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산청·함양·거창·합천 지역위원회는 지난 16일 함양군에 거창군의 긴급재난기금 지원 사례를 들어 군민 1인당 10만원의 긴급재난 지원금과 소상공인에 대해 업체당 100만원의 재난지원기금을 시급히 편성하고 추석 전후로 집행할 것을 제안한 바 있다.

서필상 지역위원장은 "함양군이 재난지원금 추진을 검토하고 있다는 것에 대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한 군내 경제적 피해가 심각하기 때문에 다른 분야의 예산을 줄여서라도 집행해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위원회도 함양에 대한 예산 지원 필요성을 도청에 전달하고 지원을 요청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주간함양에도 실립니다.


태그:#함양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언론 젊은신문 함양의 대표지역신문 주간함양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