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화성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경기 화성에서 '누구나 기자학교'가 열린다. 화성시마을자치센터(센터장 이윤희) 주최주관으로 열리는 기자학교는 마을공동체 활동가들과 화성시민이면 참여 가능하다.

10월 7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8회의 강좌로 구성된 '누구나 기자학교'는 지역 공론화를 주체적으로 만들어 갈 시민기자 양성을 목표로 기획됐다. 강의는 기자 활동과 기사쓰는 방법을 실전으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지역언론과 미디어리터러시 기조 강연, 지역언론의 중요성에 대한 1차 강의를 시작으로, 기사 쓰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3차례의 이론 강의가 이어진다. 이어 지역언론과 풀뿌리 미디어 강의, 실전워크숍 강의로 마무리된다.

모든 강의는 현직 기자 강사로 구성됐다. 8강 강의를 수료하면 실전 기사를 쓸 수 있는 기본기를 익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윤희 화성시마을자치센터장은 "누구나 기자학교를 통해 지역의 소식을 담고, 공론화가 될 수 있는 자유롭고 재기발랄한 공동체가 되길 기대한다"며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은 9월 29일까지 구글 링크(http://bit.ly/누구나기자)로 접수 받으며 총 10명의 시민기자단을 모집한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화성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화성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밑빠진 독 주변에 피는 꽃, 화성시민신문 http://www.hspublicpres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