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은평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은평구는 관내 현대미술관인 사비나미술관과 협업래 현대미술을 접하기 힘든 주민에게 전시·공연,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라인 미술관 나들이'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사항에 따라 장소와 시간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활용 비대면 예술행사를 운영함으로써 구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온라인 미술관 나들이' 프로그램은 2020년 9월 11일(금)부터 11월 13일(금)까지 격주 금요일 총 5회에 걸쳐 녹화되며, 10월 6일부터 유튜브를 통해 세계적인 미디어아티스트가 선보이는 미디어아트 쇼, 유명작가가 진행하는 퍼포먼스 공연 및 페이스페인팅 촬영 등 고품격 융복합문화예술행사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전 프로그램은 은평구·사비나미술관 각 홈페이지 팝업 및 유튜브(youtube)에 탑재되며, 각 회차별 녹화 일시를 기준으로 3주 뒤 화요일에 업로드돼 상시운영된다. 

은평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됨에 따라 문화예술을 즐기지 못하고 지쳐있는 주민들이 장소와 시간 제한 없이 예술적 풍미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은평구청 문화관광과(☎02-351-6507)로 하면 된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은평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