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백군기 용인시장이 한국전쟁 발발 70주년을 맞아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기 위해 ‘국가유공자 명패’를 전달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이 한국전쟁 발발 70주년을 맞아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기 위해 ‘국가유공자 명패’를 전달했다.?
ⓒ 용인시

관련사진보기

  
백군기 경기도 용인시장이 한국전쟁 발발 70주년을 맞아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기 위해 '국가유공자 명패'를 전달했다. 

용인시는 6‧25전쟁 참전 유공자 후손인 김은기 6‧25전쟁 70주년 사업추진위원회 민간위원장의 자택을 방문해 '국가유공자 명패'를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백군기 시장은 "오늘의 우리를 있게 한 선조들의 헌신과 희생정신을 널리 알리고 후손들이 자긍심을 갖도록 명패를 드린 것"이라며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은기 위원장의 부친은 한국전쟁에 참전한 공로로 화랑무공훈장을 받은 바 있다. 공군참모총장을 역임한 김씨 역시 국가유공자다. 이날 방문에는 박용주 경기동부보훈지청장이 함께했다.

용인시는 올해 국가보훈처 주관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을 통해 4‧19 공로자를 비롯해 5‧18 희생자, 월남참전유공자 등 약 5천명의 관내 국가유공자에게 명패를 전달할 계획이다.

태그:#백군기, #용인시, #6.25, #국가유공자, #보훈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